노인요양원 설립조건 단기간으로 맞춰보자

노인요양원 설립조건 단기간으로 맞춰보자

최대수명이 늘어나면서 평균연령 또한 함꼐 증가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이제는 고령화사회를 넘어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했다고 보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한 만큼 이를 대비하기 위해 여러가지 복지기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노인요양원은 의료 보호, 복지 서비스 등 편의를 위한 여러가지 도움을 주는 시설로 노인요양원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갖추어야 되는 조건이 있어요 노인요양원 설립조건의 경우 아래의 필요조건 중 하나라도 연관된 조건이 있으면 설립이 가능합니다.


요양원인력 기준
요양원인력 기준


요양원인력 기준

원장, 사회복지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요양보호사, 영양사, 조리원, 위생원 등을 채용해야 하며, 각 인원수는 법적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100명초과 할때마다. 1명 추가 물리치료사 100명 초과할 때마다. 1명 추가 위생원 100명 초과할 대마다. 1명 추가 관리인 50명 이상인 경우 1명 간호사 간호조무사 25명당 1명 요양 보호 전문가 2.3명당 1명 치매전담실은 2명당 1명 조리원 25명당 1명 사무원 50명 이상인 경우 1명 영양사 급식인원이 50명 이상인경우 의사 1명 촉탁의사는 의사, 한의사 아니면 치과의사를 포함합니다.

요양병원과 요양원의 비용 차이
요양병원과 요양원의 비용 차이

요양병원과 요양원의 비용 차이

1 요양병원과 요양원 비용 비교 요양병원 VS 요양원 급여와 본인부담 급여가 연관된 부분을 비교했을 때는 차이가 없지만 요양병원의 경우 비급여 부분이 많아서 비용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요양원은 이미용, 간식비, 소모품비 등 금액이 적은 부분들이 비급여로 들어가고, 비급여 항목들이 적기 때문에 월 60만 원 80만 원의 금액을 크게 벗어나지는 않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요양병원 급여와 비급여 부분 요양병원은 비급여 항목이 많기 때문에 급여 부분만을 적용해서 이용하면, 최소 월 60만 원 정도인데 VIP룸을 이용한다거나 모든 재활서비스를 이용한다고 가정하면 월 천만 원이 넘는 비용이 나올 수 있는 구조라는 것을 이해해 주면 될 거 같고,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평균금액으로 말하면 월 100만 원 200만 원 사이 정도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