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차 5가지 GI지수 GL지수 포함 1부

당뇨에 좋은 차 5가지 GI지수 GL지수 포함 1부

당뇨라는 질병은 생각보다도 더 겁나는 질병입니다. 당뇨병은 우리 몸의 인슐린 분비가 적거나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해서 체내 포도당 수치를 낮춰주지 못해 혈중 포도당 수치가 높은 질병을 말합니다. 단순히 혈중 포도당 수치가 높아서 겁나는 질병이다라기 보다는 혈중 포도당 수치가 높아짐으로써 여러가지 합병증이 나올 수 있기에 정말 겁나는 질병입니다. 증상이 간단하게는 피로감이 커지고, 회복이 더디는 정도부터 여러장기에 무리가 되어 신장에 문제가 생기고, 시력 저하가 심해서 실명까지도 가능한 질병입니다.

이러한 당뇨를 관리하기 위해 여러가지 좋은 음식들 중 Best5를 소개하여 드리도록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바로 바나바잎입니다. 바나바잎을 첫번째로 말씀 드리는 이유는 바나바잎이 갖고 있는 힘찬 혈당억제 효능때문입니다. 바나바잎에는 코로솔산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는데요. 이 코로솔산은 인슐린과 같은 작용을 합니다. 결과적으로 당소모를 활성화시켜서 체내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바나바잎은 오히려 당뇨병약을 드시는 분들이 바나바잎까지 섭취하시게 되면 저혈당이 올 수 있어서 조심을 필요할 정도로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바잎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저도 먹고 있는 바나바잎 추출물로 만든 영양제를 소개한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나바잎 영양제는 저도 공복혈당을 관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먹고 있으며 효과가 좋아 만족하고 있습니다.


녹차 당뇨
녹차 당뇨

녹차 당뇨

보편적인 녹차의 혈당지수GI지수는 0 10 으로 혈당지수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당부하지수GL지수는 0 1 으로 아주 낮은 당부하지수 입니다. 녹차의 경우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라는 성분으로 혈당 수치가 낮아 집니다. 카테킨은 인슐린 민감성을 높여 혈당의 상승을 완만하게 만들어 줍니다 아래의 내용은 녹차에 대한 내용을 세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홍차와 당뇨
홍차와 당뇨

홍차와 당뇨

홍차는 혈당지수GI지수는 0 10 으로 혈당수치가 아주 낮은편 편입니다. 홍차 당부하지수GL수치는 0 1으로 아주 낮은 편에 속합니다. 홍차는 고분자량 폴리페놀은 용량 의존적으로 alpha글루코시다아제, 수크라제 및 alpha아밀라아제 활성을 억제했습니다. 식후 홍차를 섭취하면 포도당과 인슐린의 곡선 아래 증분 지역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홍차에 대한 내용을 세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네번째로 추천드리는 음식은 바로 여주입니다. 여주는 처음 소개드린 바나바잎과 같은 효과를 보여주는 음식입니다. 바나바 잎처럼 직접적으로 혈당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주는 먹는 인슐린이라고 불릴정도로 혈당조절에 탁원할 효능이 있습니다. 생긴것은 오이, 수세미 처럼 생겼고 열매는 쓴맛이 강하지만 쓴맛이 강할수록 저희가 희망하는 효능도 클때 이므로 쓴 것을 참고 섭취하셔야 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음식에 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고단백식품 단백질은 혈당 수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포화지방이 적은 단백질 식품은 당뇨병 환자에게 좋습니다. 특히, 연어, 참치, 닭가슴살 등의 단백질 식품은 건강에 이롭습니다. 통곡물은 당뇨병 환자의 식단에 꼭 포함되어야 합니다. 통곡물은 천천히 소화되어 혈당 수치가 급속도로 오르는 것을 방지합니다. 통곡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이는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채소는 당뇨병 환자의 식단에 꼭 들어가야 하는 음식입니다. 채소는 당분이 거의 없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흐림 그린 채소나 적색 채소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당뇨병 합병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Best5 총평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당뇨병은 단순히 혈당이 조절이 안되서 생기는 문제가 크다기보다. 혈당이 높음으로서 간, 신장, 눈 등 여러가지 우리 몸의 장기와 더불어 제대로 우리몸의 기능을 수행하는데 방해가 되는 것이 더 큽니다. 또한, 여러 장기 기능들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합병증이 결국엔 큰 증상까지 동반할 수 있기때문에 지속 관리해야만 되는 병이며, 당뇨병이 오기 전부터 식습관과 운동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하는게 가장 필요한 병입니다.

그만큼 병이 생기기 전에 체질과 습관부터 개선해야하고, 이를 위해 당뇨에 좋은 음식들을 미리 알아두고 지속적으로 습관처럼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혈당에 좋은 음식들 Best5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건강정보나 음식정보가 궁금하시다면 블로그내 여러가지 글들도 함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녹차 당뇨

보편적인 녹차의 혈당지수GI지수는 0 10 으로 혈당지수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홍차와 당뇨

홍차는 혈당지수GI지수는 0 10 으로 혈당수치가 아주 낮은편 편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음식에 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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