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시원함을 즐길 수 있는 여름 휴가지 Best5

더운 여름, 시원함을 즐길 수 있는 여름 휴가지 Best5

더운여름 퇴근 후 집에 왔는데 숨이 턱 하고 밖에보다. 더 더울때 있었죠? 여름 시기 더운집 시원한집으로 만드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너도나도 아는 대표적인 방법 여름철에는 더운 날씨로 인해 집안이 더욱 더 뜨거워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을 활용하여 집안을 서늘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0 메밀소바
0 메밀소바

0 메밀소바

메밀은 찬 성질을 가진 식재료써 체내 열을 낮춰주는 상쾌한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밀이나 쌇보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이롭게 하는 상쾌한 음식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상쾌한 음식 중 하나 인데요. 일본 못지 않게 한국에서도 메밀소바의 인기가 높은 편으로 살얼음이 뜰정도로 쌀쌀한 만든 간장 국물에 무와 고추냉이를 곁들여 메밀소바를 적셔 먹으면 무더위에 사라지던 입맛도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메밀 특유의 식감과 쌀쌀한 간장 국물의 조화는 상쾌한 음식을 찾는 메니아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으며 메밀의 매력에 빠진면 한, 두판은 빠르게 먹을 정도로 맛으로도 인기입니다.

0 콩국수
0 콩국수

0 콩국수

여름의 보양식으로도 잘 알려진 상쾌한 음식, 콩국수는 옛부터 더운 여름에 즐겨먹던 우리나라 전통음식입니다. 콩을 갈아 만든 콩 육수에 삶은 국수를 말아먹는 음식으로 쫄깃한 면발과 진하고 고소하게 우러나온 쌀쌀한 콩 육수는 맛뿐만 아니라 영영까지 철저한 상쾌한 음식입니다. 콩으로 만든 음식인 많큼 맛이 단백한하여 취양에 따라 소금 혹은 설탕을 넣어 먹는 것이 보통입니다. 맛과 영양까지 두루두루 챙길 수 있는 콩국수는 상쾌한 음식 중 오로지 보양식으로도 불리는 음식입니다.

0 도토리 묵밥

도토리 묵밥은 차갑게 만든 육수에 묵과 김치, 김, 계란 등의 고명을 얻은 간단하면서도 먹기 좋은 상쾌한 여름 시기 별미인데요. 탱글거리는 도토리묵에 상쾌한 육수를 같이 먹으면 시원함에 속까지 후련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도토리 묵은 칼로리도 낮아 여름 시기 다이어트를 생가가하시는 분들이라면 상쾌한 음식으로 맛까지 좋은 도토리 묵밥을 추천드립니다.

0 골뱅이 무침

안주로도 저명한 새콤달달한 공뱅이 무침 또한 사라진 입맛을 돌아오게 하는 상쾌한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골뱅이에 각종 채소를 더해 매콤새콤한 소스로 버무리면 이보다. 더 좋은 음식이 있을까 정도로 맛있기로 소문나 있는 데요. 거기에 쌀쌀한 소면을 더해 먹으면 거히 철저한 상쾌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여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상쾌한 음식입니다.

0 비빔국수

입맛이 떨어지는 여름철, 입맛을 살려줄 상쾌한 음식으로 비빔국수는 어떨까요?. 입맛을 자극하는 새콤달달한 양념에 차갑게 식힌 면발을 함께 비벼먹으면 여름 시기 달아나던 입맛도 다시 돌아올 정도로 비빔국수는 여름 시기 별미 중의 별미입니다. 거기에 상쾌한 김치와 함께 먹는 다면 그 어떤 상쾌한 음식보다. 더 즐겁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데요. 상쾌한 음식 중 국물이 없는 음식을 찾는 다면 꼭 비빔국수를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냉각 허브 및 향신료로 된 차TEA

페퍼민트는 사람의 몸에 열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아이스티와 같은 음료에 넣으면 더 청량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몸 속에 있는 영양분을 에너지로 전환하여 활동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하지만 역류성 식도염이 있거나 임산부 나 수유를 하고 있는 여성은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고수는 몸에 열을 식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샐러드, 살사, 드레싱에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쌀국수에도 많이 넣어드시기도 하죠. 고수가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하고 있어 고혈압인 분들에게는 좋지만 저혈압인 분들은 주의해서 드셔야 합니다.

또한 약용으로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여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회향 씨앗 혹은 화향 구근은 샐러드에 넣어서 먹거나 차로 끓여 마실 수 있습니다. 회향은 소화 기관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몸에 찬 가스를 배출해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0 메밀소바

메밀은 찬 성질을 가진 식재료써 체내 열을 낮춰주는 상쾌한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0 콩국수

여름의 보양식으로도 잘 알려진 상쾌한 음식, 콩국수는 옛부터 더운 여름에 즐겨먹던 우리나라 전통음식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0 도토리 묵밥

도토리 묵밥은 차갑게 만든 육수에 묵과 김치, 김, 계란 등의 고명을 얻은 간단하면서도 먹기 좋은 상쾌한 여름 시기 별미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