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을 갈 때 양배추를 갖고 가야 하는 5가지 이유

등산을 갈 때 양배추를 갖고 가야 하는 5가지 이유

벌에 쏘였을 때 무서워하지 말고, 당황하지 않고 대응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철저히 살펴본 후 벌침 부위를 찾아 벌침을 제거하고 주변을 청소해주세요. 벌이 아직 남아있는지 조심스럽게 살펴보고 벌이 남아있으면 벗은 손가락으로 조심스럽게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벌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라면 빠른 응급조치가 필요하므로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시기 바랍니다. 벌에 쏘였는데 알레르기가 없는 경우라면 얼굴 부분이나 호흡기가 영향을 받았다면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벌레 무서워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처하면 빠르게 사안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아기들이 실수로 먹은 경우 대처 방법

아기들이 실수로 먹은 경우 대처 방법

1. 아기의 상황을 관찰하세요

아기가 구토, 설사,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거나, 의식이 없거나, 경련을 일으키거나, 피부색이 변하거나, 맥박이 빠르거나, 체온이 높아지거나, 호흡이 불안정하거나, 침을 흘리거나, 눈이 풀리거나, 울음소리가 이상하거나, 몸이 축 늘어지거나, 의식이 없거나, 경련을 일으키거나, 피부색이 변하거나, 맥박이 빠르거나, 체온이 높아지거나, 호흡이 불안정하거나, 침을 흘리거나, 눈이 풀리거나, 울음소리가 이상하거나, 몸이 축 늘어지거나 하는 등의 증상을 보일 경우 즉시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단순한 응급처치

고양이가 사실 야외에 있을 경우 벌에 쏘이는 경우가 가끔 자주 생기기도 합니다. 고양이 습성상 모기나 날벌레들을 잘 잡아 내기도 하는데요. 이는 일반적인 고양이 사냥 본능으로 인해서고양이는 벌에 잘 쏘일 수 있게 됩니다. 특히나 발로 툭툭 친다거나 입으로 물려고 하다가 벌에 쏘이게 되는데요.호흡곤란을 일으키기 전에 붓기가 많이 오르지 않도록 빠르게 조치해 줄 수도 있습니다. 벌에 쏘이는 경우도 그 증상이 짧은 시간에 심각해 지기까지도 하기 때문에 특히 빠른 처치가 필요합니다.

부위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목이나 기도 쪽으로 쏘이고 붓게 된다면 호흡곤란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게되기도 합니다.

베이킹소다. 사용하기

독을 중화시키는데 민간요법으로 활용하는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어서 반죽하여 벌에 쏘인 부위에 바르는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벌침에 묻어 있는 독성이 산성인 점을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다른 부작용을가라앉혀 줍니다. 말벌에 쏘인 부위는 사실 더 심각해질 수 있는데, 여기에는 희석 식초 혹은 레몬주스 등을이용해서 발라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항이지만, 고양이는 그루밍을 많이 하는 동물이라 , 고양이가 입으로 다.

핥아먹지 않도록넥 카라를 잘해주시는 것은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벌레 침과 독소 제거

만약에 벌레의 침이 꽂혀 있는 것이 보인다면 , 족집게 같은 것을 이용해서 침을 잡으며 잡으며 잡고 독주머니를 건드리지 않고 빼내어 줍니다. 독주머니를 잘못 잡으면 , 독이 더 터트려 지거나 퍼질 수 있습니다. 벌침의 경우에는 꽂혀 있으면 일정 몇십 분 정도는 독이 방출되어 몸속에 퍼져 나가기 때문에, 빨리 제거할필요가 있습니다. 처음 침을 제거하고 , 찜질팩이나 얼음팩으로 냉찜질을 해주면서 붓기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벌에 쏘였을 때 안정되는 응급 처치법 소개합니다.

벌에 쏘였을 때, 안정되는 응급 처치법을 소개합니다. 1. 먼저 벌에 쏘인 부위를 찬물에 10분간 담갔다. 후에 깨끗한 수건으로 유연하게 닦아줍니다. 이는 독소를 제거하고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벌침을 뽑아내기 위해 핀셋이나 손톱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벌침을 짜지 않고 뽑으려고 시도하면 더 많은 독소를 피부에 퍼트리게 될 수 있습니다. 3. 벌침을 뽑기 위해서는 비행중인 벌의 독침과 독날개를 함께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넓적한 물위에 벌이 흐르는 방향과 반대로 침을 민다면 쉽게 뽑아낼 수 있습니다. 4. 벌에 쏘인 부위에 항히스타민제나 스테로이드 크림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응급 처치법은 부종을 줄이고 가려움증을 완화해주며,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벌에 쏘였을 때 주의할 점과 자가 치료방법 안내

벌에 쏘였을 때 주의할 점1. 근처에 다른 벌이 있는지 확인하고 벌들이 공격적으로 다가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벌에게 더 쏘이지 않도록 벌 다리를 뽑지 않고 가급적 저절로 벗어나도록 합니다. 3. 벌에게 쏘였을 때 주위에서 전문가 도움이 필요한 심각한 알러지 반응이 있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고, 그런 경우 119에 신고해야 합니다. 자가 치료 방법1. 벌을 뽑지 않고 일단 안정되는 장소로 이동합니다.

2. 벌을 뿌리치기 위해 반복적인 팔짱 치기, 손 혹은 다른 부위로 쳐붙이기, 옷을 이용한 두드리기 등을 시도합니다. 3. 베인 부위를 찬물로 15분 동안 꾸준히 씻거나 얼음을 적용합니다. 4. 고통이 심한 경우 통증 완화를 위해 멕주나 이부프로펜 등의 진통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5. 부어오른 부위에는 보고된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여 부종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기들이 실수로 먹은 경우 대처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단순한 응급처치

고양이가 사실 야외에 있을 경우 벌에 쏘이는 경우가 가끔 자주 생기기도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이킹소다 사용하기

독을 중화시키는데 민간요법으로 활용하는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어서 반죽하여 벌에 쏘인 부위에 바르는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