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복구를 아무 업체에게나 맡기면 안 되는 이유

랜섬웨어 복구를 아무 업체에게나 맡기면 안 되는 이유

Basic정보보안 LockBit은 악명 높은 랜섬웨어 스트레인 중 하나로, 기업 및 기관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고급 악성 소프트웨어입니다. 최근 병원을 공격을 했었습니다. 랜섬웨어는 기기의 파일을 암호화하고 해독키를 제공하기 위해 타겟에게 금전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이 요구에 따르지 않으면 피해자의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손상시키거나 공개할 위협을 합니다. LockBit은 일반적으로 악성 이메일스피어 피싱, 피싱 링크, 아니면 악성 다운로더와 같은 각종 사회 공학 기술을 사용하여 기기에 침투합니다.

한 번 기기에 침투하면 시스템의 필요한 파일을 암호화하고, 그 후에 피해자에게 암호 해독을 위한 해독키와 금액을 지불하도록 요구합니다.


실수로 수정된 데이터 원복 방법
실수로 수정된 데이터 원복 방법

실수로 수정된 데이터 원복 방법

실수로 수정된 데이터를 복요구하는 방법은 여러 접근 계획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백업 데이터 사용 실수로 수정된 데이터의 원복을 위해 이전에 백업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업 데이터를 복원하여 원래의 데이터 상태로 복구합니다. 2. 롤백rollback 기능 사용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롤백 기능을 사용하여 수정된 데이터를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수로 수정된 데이터의 변경 내용을 제거하고 이전의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3. 기록로그 데이터 활용 데이터 변경 이력 아니면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정된 내용을 이해하고 복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편집 이전의 데이터 상태를 기록하거나 로그로 모든 변경 사항을 기록함으로써 실수로 수정한 부분을 이해하고 원복할 수 있습니다.

치료하더라도 복구 어려워
치료하더라도 복구 어려워

치료하더라도 복구 어려워

왼 중앙대학교 오 에브리타임

랜섬웨어ransomware는 인질의 몸값을 의미하는 랜섬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를 합친 말로, 악성 프로그램을 심은 뒤 시스템을 복구해주는 대가로 금전을 요구하는 사이버 범죄를 지칭합니다. 업계의 관계자는 주로 피해자의 데이터 아니면 장치를 잠그거나 암호화한 뒤 공격자에게 금전적 대가 등을 지급하지 않으면 영영 데이터를 잠그거나 복구할 수 없게 하겠다고 협박하는 식이라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이때 피해자는 암호를 풀 수 있는, 즉 복호화 키를 건네받아야만 자료를 복구할 수 있다라고 부연했습니다.

기업의 랜섬웨어 피해 급증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특히 기업의 랜섬웨어 피해가 재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KISA에 신고된 랜컴웨어 피해 신고 건수는 2020년 127건에서 2021년에는 76나 증가한 223건으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1월에만 벌써 19건의 랜섬웨어 피해 신고가 접수되는 등 피해가 점차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이 보편화되고 랜섬웨어 감염에 의한 피해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랜섬웨어 피해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주의 사항 랜섬웨어 치료 방법 랜섬웨어 감염 시에는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진정하고 침착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랜섬웨어 공격은 압도적일 수 있지만, 당황하지 마세요. 진정을 유지하고 사려 깊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상자산 압수 기술로는

1. 클러스터링 기술을 통해 그래픽 그래프나 머신러닝 기법을 결합시킨 시스템 제안 트랜잭션의 거래 구조나 행동 특징을 고려하지 않은 가상자산의 추적을 문제제기 하였고,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트랜잭션의 거래 패턴과 속성을 복합적으로 고려한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트랜잭션에 이용한 주소들을 하나로 매다 자금의 흐름을 해부하는 방안을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1 주소 휴리스틱 2 주소 및 트랜잭션 머신러닝 3 그래프 평가 기법 2. Petri Net 기반의 비트코인 거래 평가 방법을 제안 비트코인 트랜잭션에서 19개의 특성을 추출하여 정의한 규칙 집합으로 의심이 가는 비트코인 거래 주소를 특정하는 방법입니다.

피해 예방rarr감염 대처는?

에브리타임

랜섬웨어 손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 확실하지 않은 이메일이나 파일을 실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랜섬웨어 피해 예방과 관련해 한 전문가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매달 발표되는 보안 업데이트를 적용할 것을 조언했습니다. 이 전문가는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라며 이동식 매체 접근 통제 등의 수칙을 지키는 것이 필요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파일 공유 홈페이지 등에서의 다운로드와 실행에도 경계를 준 전문가는 필요한 자료집은 주기적으로 백업해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다만, 이번 중앙대 교수 사례와 같이 학생이 제시한 숙제 파일에 랜섬웨어 파일이 섞여 있었다면 를 의심 아니면 열어보지 않을 수 없었을 것이란 해석도 나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수로 수정된 데이터 원복

실수로 수정된 데이터를 복요구하는 방법은 여러 접근 계획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료하더라도 복구 어려워

왼 중앙대학교 오 에브리타임랜섬웨어ransomware는 인질의 몸값을 의미하는 랜섬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를 합친 말로, 악성 프로그램을 심은 뒤 시스템을 복구해주는 대가로 금전을 요구하는 사이버 범죄를 지칭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의 랜섬웨어 피해 급증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특히 기업의 랜섬웨어 피해가 재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