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여행 가볼만한 곳 문경 새재 입장료,시간,후기

문경 여행 가볼만한 곳 문경 새재 입장료,시간,후기

문경 가볼 만한 곳 여행지 권장 문경시는 경상북도 북부에 자리한 멋진 도시입니다. 여기는 청동기 시대부터 인간의 활동이 활발했던 곳으로, 신라 시대에는 계립령로가 개통되어 필요한 교통수단 요지로서의 역할을 하였습니다. 과거에는 석탄 산업의 중심지로 번성하였으나, 최근들어 석탄 산업의 사양화로 인해 발전이 다소 정체되었습니다. 그러나 문경시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이를 기회로 삼아 관광 산업을 키우기 시작하였고 많은 여행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문경이라고 하면 당연한 문경새재가 떠오르기도 하는데요. 조선시대에는 서울과 영남을 잇는 영남대로의 주요 교통의 요지였습니다. 경부고속도로나 경부선 등 각종 도로와 철도망이 생기면서 옛날에 쓰였던 교통의 기능은 없어졌지만 지리적으로 역사적인 의미와 문화가 남아있어서 오늘날에는 영화와 사극 촬영지등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고모산성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며 점촌과 문경 사이 석탄을 실어 나르는 용도로 이용되었던 석현터널을 개발하여 540m 길이의 관광목적 터널로 재탄생하였습니다. 반짝반짝 반짝이는 별빛터널과 신기한 트릭아트, 문경지역의 특산물인 오미자와 도자기 등 판매공간과 문화공간을 조성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연중 평균 1518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합니다.


imgCaption0
주흘산 소개

주흘산 소개

문경을 지켜주는 영산, 주흘산 주흘산은 조령산, 포암산, 월악산 등과 더불어 소백산맥의 중심을 이루며 높이 1108.4m로 산세가 아름답고 문경새재 등의 역사적 전설이 담겨 있습니다. 또한 예로부터 나라의 기둥이 되는 큰 산으로 우러러 매번 조정에서 향과 축문을 내려 제사를 올리던 신령스런 영산으로 받들어 왔다. 문경의 진산이기도 한 주흘산은 우두헤어 의연한 산이란 한자 뜻 그대로 문경새재의 주산입니다.

남쪽의 중부내륙고속도로나 3번 국도를 타고 진남교반을 지나 마성면 너른 들판에 들어서면 앞쪽으로 기세 당당한 산이 하나 버티고 있습니다. 한눈에 뛰어난 산이 아님을 알 수 있으며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가슴 속이 후련할 정도다. 양쪽 귀를 치켜세우고 적절하게 균형미를 갖춘 산세에 주변의 모든 사물이 이 산의 기세에 그만 압도당하고 만다. 옛 기록에는 영남이니 교남이니 하는 명칭이 다. 이 산과 연관된 것이라 적고 있습니다.

문경에코월드

문경에코월드는 경상북도 문경시에 자리한 복합생태영상테마파크로, 2018년 10월에 개장하였습니다. 이 곳은 백두대간 생태자원이라는 핵심 콘텐츠와 친환경 녹색문화의 중심인 문경에서 영상과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생태, 녹색에너지, 환경 테마의 휴양 문화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문경에코월드는 에코타운 미디어 전시부터 영상스튜디오, 친환경 미래 농업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야외 테마공원인 자이언트 포레스트와 함께 문경석탄박물관, 가은오픈세트장, 모노레일 등 여러가지 시설이 있습니다.

문경석탄박물관은 석탄의 역할과 그 역사적 사실들을 한 곳에 모아 체계적이고 일목요연한 전시보전하고 있습니다. 가은오픈세트장은 고구려궁, 신라궁, 안시성, 요동성을 비롯해 성내 마을, 시장으로 구성된 촬영장으로, 현실 현존하는 고구려성의 답사와 수개월 간의 자료조사를 거친 고증을 바탕으로 정교하게 재현한 세트장입니다.

단산모노레일

문경단산모노레일은 국내에서 가장 긴 산악형 모노레일로, 단산 정상까지 왕복 3.6km를 순환합니다. 이는 2020년 12월에 개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경시에서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약 100억 원의 금전계획을 들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모노레일은 최대 42도의 아찔한 경사를 지나면 단산 정상에서 백두대간의 장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문경단산모노레일은 인터넷 예약과 현장발매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발매가 매진되었을 경우 현장발권이 가능한지 확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임산부, 만 3세 미만 영유아, 애완동물, 음주자는 탑승이 불가능합니다. 문경단산모노레일은 상부승강장에서 하늘쉼터 전망대까지 갔다가 다시 하행 모노레일을 탑승하면 됩니다. 상부까지 길이 1800m까지 편하게 올라왔고, 상부정류장의 해발고도는 857m입니다. 문경단산모노레일은 산행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나 부모님 모시고 가면 좋은 여행지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흘산 소개

문경을 지켜주는 영산, 주흘산 주흘산은 조령산, 포암산, 월악산 등과 더불어 소백산맥의 중심을 이루며 높이 1108.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문경에코월드

문경에코월드는 경상북도 문경시에 자리한 복합생태영상테마파크로, 2018년 10월에 개장하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단산모노레일

문경단산모노레일은 국내에서 가장 긴 산악형 모노레일로, 단산 정상까지 왕복 3.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