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식이놀이 민식이법,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이란

민식이놀이 민식이법,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이란

어린이보호구역, 학교 앞 도로 초등학교 및 유치원 주출입문에서 반경 300m 이내의 주요 통학로를 보호 구역으로 지정하여 교통안전시설물 및 도로 부속물 설치로 학생들의 안정되는 통학 공간을 확보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1995년 도로교통법에 의해 도입이 되었습니다. 어린이 보호 구역 적용시간은 평일, 주말, 공휴일 연관 없이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입니다. 해당 시간에 교통안전 규정 위반 시 과태료, 범칙금, 벌점이 2배로 부과되며, 해당 시간을 제외하고는 일반도로의 규정으로 적용이 됩니다.


노인 보호구역
노인 보호구역

노인 보호구역

마지막으로 노인 보호구역을 살피어 봅시다. 경로당이나 복지시설 등 노인의 통행이 많은 구역에 설치되며, 노인보호구역은 고령자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구역입니다. 연령이 높은 고령자들은 대체적으로 청력과 시력이 좋지 않아 거동이 불편하며 차량을 인지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교통사고 위험이 큽니다. 노인보호구역에서도 주. 정차가 금지되고 시속 30km 속도 제한을 받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일반 도로에 비해 2배의 과징금 및 범칙금이 적용됩니다.

학교 앞 도로 주, 정차 위반
학교 앞 도로 주, 정차 위반

학교 앞 도로 주, 정차 위반

그럼 어린이 보호 구역 내에 주, 정차는 금지되어 있지만 2021년 10월 21일부터는 통학버스 승하차 어린이 승하차 표지가 있는 지정구역에서만 5분 내 정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5분이 초과할 경우는 위법 주정차 과징금 대상이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어린이 보호 구역 주, 정차 위반 시 승용차 기준으로 12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제한 속도 60kmh 이상 초과 시
제한 속도 60kmh 이상 초과 시

제한 속도 60kmh 이상 초과 시

범칙금은 90만 원이며, 면허 정지 기간이 있습니다. 90일.위 내용 외에도 주요 도로에서의 과속,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과속 등 특정 상황에서는 더 엄격한 제재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참조하여 이러한 교통법규 위반으로 인해 부과되는 벌점 및 벌금 등의 규정은 각 지역별로 다르므로, 해당 지역의 교통법규를 심사숙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 출국 제한

그리고 가장 극단적인 예시 중 하나가 해외 출국 제한입니다. 많은 금액의 범칙금 체납으로 인해 해외 출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범칙금 체납은 단순히 돈에 관한 이슈를 넘어 신용도와 같은 필요한 부분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범칙금이 부과되었다면 적절한 기간 내에 납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가장 필요한 것은 안전 운전입니다. 대중대중교통 법규를 준수하고, 다른 사람의 안전을 위해 조심스럽게 운전하면 범칙금 자체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다른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노인 보호구역

마지막으로 노인 보호구역을 살피어 봅시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앞 도로 주, 정차

그럼 어린이 보호 구역 내에 주, 정차는 금지되어 있지만 2021년 10월 21일부터는 통학버스 승하차 어린이 승하차 표지가 있는 지정구역에서만 5분 내 정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한 속도 60kmh 이상 초과

범칙금은 90만 원이며, 면허 정지 기간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