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쏘임 벌물림 치료 및 대처 방법 안절부절한 이유

벌쏘임 벌물림 치료 및 대처 방법 안절부절한 이유

벌쏘임 증상, 응급처치, 예방법 총정리 최근 5년간 벌 쏘임 사고로 24명이 사망하였고 그중 89월에 죽은 사람이 13명이라고 합니다. 벌 쏘임 사고 현황을 찾아보고 예방수칙이 어떤 내용인 것인지 소개해봅니다. 벌 쏘임 사고 시기 벌 쏘임 사고는 벌초, 성묘, 추수, 단풍놀이 등으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9월25.3에 집중적으로 발생하였습니다. 평일보다는 주말토요일 21.0, 일요일 24.8에 발생 빈도가 높았으며, 오후 시간대1218시, 43.6에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벌 쏘임 장소 벌에 주로 많이 쏘이는 장소는 야외, 강, 바다로43.0 나타났고, 도로15.8, 집15.2, 농장 및 일차산업장8.4 순이었다.


imgCaption0
가을철 야외활동 시 필요한 주의사항

가을철 야외활동 시 필요한 주의사항

보기 좋은 가을이 다가오면서 산과 들에서 활동하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지는 시점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 이번에는 가을철 야외활동 시 반드시 기억해야 할 주의사항들에 대하여 함께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적절한 옷차림 선택은 필수입니다. 기온 변화가 큰 가을에는 낮과 밤의 온도 차이를 고려하여 겹쳐 입을 수 있는 옷차림이 좋습니다.

또한, 벌이나 뱀 등으로부터 보호받기 위해 긴 소매와 긴 바지를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로 개인위생 관리도 중요합니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등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라도 손 씻기와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 환경 보호도 잊지 마세요. 우리 모두 자연에서 즐거움을 얻기 위해 활동하지만, 그것은 자연 속 생물들의 집 역시 용인할 수 없는 행동입니다. 따라서 쓰레기는 반드시 가져가고 식물이나 동물에게 해를 끼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벌 쏘임시 3가지 대처법

손, 핀셋을 이용하여 벌침을 제거하는 것은 벌침이 더욱 체내로 흡수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므로, 카드 등으로 제거 소독하거나 깨끗한 물로 씻은 후 얼음주머니 등으로 찜질통증 감소 시행 아나필락시스 반응은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며, 구역, 구토, 호흡곤란, 입술 혀 목젖의 부종, 어지러움,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남 아나필락시스 증상이란 피부 두드러기, 가려움증, 홍조, 입술혀목젖의 부종 신경 안절부절 못함, 실신, 인식 저하 호흡기 코막힘, 콧물, 재채기, 기침, 쉰 목소리, 호흡곤란, 가슴 답답함, 쌕쌕소리 심혈관 저혈압, 심장마비, 빠른 맥박 불꽃진압기 복통, 메스꺼움, 구토, 설사 벌 쏘임은 89월에 많이 발생하지만, 벌은 10월 중순까지도 활동이 왕성하므로 가을 산행, 벌초 및 외부 활함께 진행하여 벌에 쏘이지 않도록 안전수직을 잘 이해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천식 예방관리수칙

실내는 깔끔하게 유지하고, 대기오염이 심한 날은 외출을 삼가거나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천식의 원인 및 악화요인을 검사로 확인한 후 회피합니다. 금연하고, 간접흡연도 최대한 피합니다. 감기 예방을 위하여 손을 잘 씻고,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철저히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정상체중을 유지합니다. 천식 치료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시행하고 악화 시 대처방법을 숙지합니다.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방안으로 지속해서 치료합니다.

벌에 쏘였을 때 치료하는 방법

벌에 쏘였을 때 치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벌침을 제거합니다. 벌침은 독주머니가 붙어 있어서 그대로 두면 지속해서 독을 내뿜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벌침을 제거해야 합니다. 신용카드나 버터 나이프와 같이 끝이 무딘 물건을 사용하여 벌침을 긁어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핀셋이나 독주머니를 짜거나 쥐어짤 수 있는 다른 어떤 것도 사용하지 마십시오.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얼음 찜질을 합니다. 벌침을 제거한 후 얼음 찜질을 하면 통증과 부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얼음팩이나 얼음으로 붓기를 가라앉혀야 합니다. 얼음을 사용한다면 피부에 직접적으로 대는 것이 동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수건이나 타올로 한 차례 감싸서 사용하도록 하자. 얼음팩을 한 시간에 한 번, 고통이 가라앉을 때까지 20분 가량 대고 있도록 하자. 약물 치료를 합니다.

가을철 야외활동 시 필요한

쏜 자리가 부어오르거나 발적이 심하다면, 치료용 붕대로 감싸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좀 더 분명한 내용은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을철 야외활동 시 필요한

보기 좋은 가을이 다가오면서 산과 들에서 활동하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지는 시점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벌 쏘임시 3가지 대처법

손 핀셋을 이용하여 벌침을 제거하는 것은 벌침이 더욱 체내로 흡수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므로, 카드 등으로 제거 소독하거나 깨끗한 물로 씻은 후 얼음주머니 등으로 찜질통증 감소 시행 아나필락시스 반응은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며, 구역, 구토, 호흡곤란, 입술 혀 목젖의 부종, 어지러움,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남 아나필락시스 증상이란 피부 두드러기, 가려움증, 홍조, 입술혀목젖의 부종 신경 안절부절 못함, 실신, 인식 저하 호흡기 코막힘, 콧물, 재채기, 기침, 쉰 목소리, 호흡곤란, 가슴 답답함, 쌕쌕소리 심혈관 저혈압, 심장마비, 빠른 맥박 불꽃진압기 복통, 메스꺼움, 구토, 설사 벌 쏘임은 89월에 많이 발생하지만, 벌은 10월 중순까지도 활동이 왕성하므로 가을 산행, 벌초 및 외부 활함께 진행하여 벌에 쏘이지 않도록 안전수직을 잘 이해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천식 예방관리수칙

실내는 깔끔하게 유지하고, 대기오염이 심한 날은 외출을 삼가거나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