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빵의 유래, 추억의 붕어빵 후기

붕어빵의 유래, 추억의 붕어빵 후기

하지만 지금은 붕어빵 포차를 보기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싶어서 냉동 물건을 찾아보니 역시나. 있네요 있어 냉동 붕어빵 종류도 많아서 주문하는데 생각을 오래 했지만 걱정 끝에 고른 냉동 붕어빵이 제법 맛있어서 정보 공유해드립니다. 저는 거의 모든 인터넷 쇼핑은 네이버페이로 결제하고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여 이 냉동 붕어빵역시 네이버에서 구매했습니다. 크기는 다소 세로 10cm, 가로 5cm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 50g짜리 20개 들어있고 10,900원 정도에 판매해서 개당 가격 약 560원 정도입니다.

크기는 포차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작지만 맛은 제법 비슷하더라구요. 저는 미니 오븐이 있어서 컨벡션 기능으로 데워서 먹는데 그런 방식으로 하면 에어프라이어와 비슷하게 공기를 데우는 거라서 겉바속촉이 너무 기가 막히더라고요 물론 전자레인지도 가능합니다.


imgCaption0
붕세권 어플 , 가슴속 3천원

붕세권 어플 , 가슴속 3천원

로그인을 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 계정이나 구글 계정으로 단순하게 로그인이 가능해요. 생각보다. 붕어빵 가게 위치가 분명한 편입니다. 저희 집 근처에 2군데가 있었으나 모두 표시가 되어있더라고요. 그리고 붕어빵 뿐 아니라 군고구마, 떡볶이, 군고구마, 달고나 등 길거리음식을 다르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왼쪽 위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시면 푸드트럭도 검색이 가능해요. 가게 이름을 누르시면 붕어빵 가격과 가게사진, 리뷰까지 함께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상품 리뷰

요리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전자레인지도 가능하지만, 이 붕어빵의 매력자체가 엄청 바삭하다는 점이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봉지에 보시면 180도에 6분 데워서 먹으라고 되어있는데, 이렇게 먹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예열이 되어있다는 가정 하에 180도에 6분입니다. 예열 없이 돌리면 안에 앙금이 찹찹하게 덜 데워진다.

빵튜버님의 평가가 참 정확한게, 붕어빵이 정말 바삭바삭합니다.

베어물었을 때 바삭 소리가 나는 수준이며 빵 자체가 맛있습니다. 그리고 앙금도 냉동 특유의 공장 맛이나 향이 전혀 나지 않고 달고 맛있으며 적당히 차 있습니다. 꼬리까지 꽉 차있지는 않은 것 같다. 하지만 바삭함 때문에 꼬리도 정말 맛있게 느껴집니다.

붕세권 어플 , 붕세권 붕어빵, 잉어빵, 풀빵, 국화빵 지도

위에서 첫번째로 소개한 어플과 이름은 비슷한데 다른 앱입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이용해야 하고요. 위 어플들과 비슷하게 지도를 기반으로 해서 붕어빵 지도를 보여줍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붕어빵 가게들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집근처에 있는 2개의 붕어빵 가게 중 1곳만 보여주어 살짝 아쉬웠네요. 붕어빵 뿐 아니라 잉어빵, 계란빵, 호떡 등 여러 길거리 간식등을 아이콘 모양으로 확인해볼 수 있고, 아이콘을 터치하면 대략적인 위치와 가격이 단순하게 표시됩니다.

구체적인 리뷰까지 표시되진 않지만 단순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시식 후기

반죽부터 속까지 맛있습니다. 평소 반죽 상태가 오락가락한데, 저희가 방문한 날에는 반죽이 딱 맛있게 됐다고 합니다. 1. 팥 붕어빵 2. 떡볶이 붕어빵시그니처, 제안 다른 가게에선 팔지 않는 맛이라 더욱 특수한 떡볶이 붕어빵이라고 긍지 뿜뿜하시던 사장님의 설명에 자의적으로 시그니처라고 판단했습니다. 떡볶이를 붕어빵에 넣었다고? 맛있을까? 맛있다 의심을 품지 말고 일단 먹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떡볶이 붕어빵의 반죽은 팥 붕어빵과 같다.

담백하고 겉이 바삭해서 맛있습니다. 떡볶이 붕어빵 속은 떡볶이 맛 소스가 아니라 진짜 떡볶입니다. 잘게 썬 밀떡들이 들어있습니다. 조용하게 떡들이 썰려 있어서 씹기 번거롭지 않습니다. 따로 파는 컵떡볶이보다. 맵고 조미료 맛이 다채로워서 훨씬 맛있습니다. 매운 걸 잘 먹는 편이면 매콤하게, 잘 못 먹는 편이면 맵게 느껴질 것 같다.

흐뭇한 잉어빵

운이 좋게 조금 기다려서 붕어빵을 받았고 붕어빵은 흐뭇한 잉어빵이라고 적힌 봉지에 담아주셨습니다. 주씨에이치푸드를 검색해보니 여기는 붕어빵 재료를 파는 사이트인 것 같다. 팥 붕어빵을 좋아해서 슈크림붕어빵은 안 사고 팥 붕어빵만 샀습니다. 팥은 꼬리 부분까지 들어있었고 팥이 많이 안 달고 붕어빵이 속까지 잘 익어서 맛있었어요. 또 구워서 파는 붕어빵은 붕어모양 아래에 튀어나온 부스러기가 바삭바삭해서 좋았다.

붕어빵이 맛 없는 곳도 있었으나 이정도면 맛이 좋아서 노원에서 붕어빵을 먹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붕세권 어플 , 가슴속

로그인을 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 리뷰

요리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붕세권 어플 , 붕세권 붕어빵, 잉어빵, 풀빵, 국화빵

위에서 첫번째로 소개한 어플과 이름은 비슷한데 다른 앱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