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결항 여행자보험 마이뱅크, 신청방법 (필수서류보상후기)

비행기 결항 여행자보험 마이뱅크, 신청방법 (필수서류보상후기)

항공, 공항 현생에 치입니다. 간만에 글한번 써봅니다. . . 비행기 타기전 날씨가 항상 걱정이시죠? 바로 확인방법 들어갑니다. 윈디windy라는 어플인데요, 우리들이 신뢰하지 못하는 기상청 자료가 아닌 체코 기상청 정보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날씨 확인 어플입니다.

10분간 평균 풍속이 25KT이상 아니면 최대 순간 풍속이 35KT이상인 현상이 공지 아니면 예상될 때 해당공항의 기상관서, 항공 교통업무 기관 및 운항자 간의 협의에 의한 기준치 이하로 발생 아니면 예상될 때 저시정이란 목표물을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최대 거리가 얼마 되지 않음을 뜻 하는데 해당공항의 기상관서, 항공 교통업무 기관 및 운항자 간의 협의에 의한 기준치 이하로 발생 아니면 예상될 때 발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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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 결항 원인

비행기 결항 원인

1. 폭풍, 태풍, 적설, 화산재 등의 기상 상태로 비행기가 안정적으로 이륙하기 힘들 것으로 판단되었을 때 결항 사유에 포함되며 대부분의 결항 원인은 기상 조건과 연관된 경우가 태반입니다. 2. 승무원의 건강상 문제 결항되실 수 있습니다. 3. 비행기 운행 안전을 위해서 이전에 출발한 비행기의 지연으로 인해서 항공사 측에서 조치하는 경우 4. 승객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도 사유에 포함됩니다.

5. 항대기 내부에서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사고를 방지를 위해 점검이 실시되며 함께 승객의 안전을 위해서 비행기가 결항될 수 있습니다.

항공기결항 대처방법

날씨로 인해 항공기가 결항이 되었을때에는 고객은 전액 환불을 받거나 대체 항공편을 제공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물론 지연이나 결항시 보상 범위는 항공사별, 사유별, 노선별, 시간별 등에 조금씩 다릅니다. 국내 항공사의 경우 국내 여객에서는 결항 시 13시간 이내 대체 편을 제공하면 운임의 20를 배상하고, 3시간 이후 대체 편을 제공하면 운임의 30를 배상해야 합니다. 대체 편을 제공하지 못했다면 운임을 돌려주거나 해당 구간 항공권이나 교환권을 제공해야 합니다.

취소지체된 비행편에 대한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비행날짜 7일 이내로 항공사 웹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보상 신청을 해야 합니다.

지연에 따른 비용지출계획 영수증

영수증 경우 초기에는 좀 멘붕이었다. 할많하않 현지에서 받은 영수증만 인정이 되기 때문에 영수증을 미리 잘 모아두거나 그때그때 메모장에 사진을 찍어 어떤 항목인지택시비인지 밥값인지 등 메모해 두는 것을 제안 영수증은 크게 1 숙박비와 2 식사, 교통, 간식비 청구가 보상한도 내에서 청구가능한데 기간이 조금씩 크게 크게 다르다 이게 뭔 말이냐면 1 숙박비 항공사에서 결항 통보문자를 받은 후 예약하면 보상받을 수 있음 2 식사, 교통, 간식비 등 결항된 이전 항공편 시간 이후부터 대체항공편 타기 전까지 사용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음 내 사례로 단순하게 설명하면 나리타에서 김해로 돌아오는 항공편이 아래와 같았습니다.

그리고 김해공항 기상악화로 8월 8일에 결항확정 문자를 통보받았습니다.

여행자보험 청구서류

청구서류는 마이뱅크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더니 12시간 내로 필요한 서류를 받았습니다. 청구 항목에 따라 필요한 서류는 다르지만 기본서류는 공통적입니다. 보험금청구서와 개인정보동의서는 메일로 날아오는데 해당 서류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하면 끝 1 보험금청구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메일로 서류 같이 옴 2 청구인 신분증 3 출입국증명자료 여권에 있는 출입국도장 혹은 비행기티켓, 출입국증명서 등 4 미성년자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통장사본, 가족관계증명서 집에 프린터가 없어서 마이뱅크 서식을 그림판에서 적어서 이미지파일png로 보냈다.

그리고 남편과 나 각각의 신분증과 출입국증명자료집은 여권에 찍힌 도장으로 대체했다. 남편과 나 각각 보험을 가입했기에 청구서 및 동의서도 각각 보내다.

비행기 결항 시 대처법

비행기 결항 확인

비행기가 결항되었다면 해당 사실에 대한 자세한 확인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공항 전광판 및 각종 SNS로 알림이 바로 발송되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어렵고 까다로운 일은 아닙니다. 다만 분명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제대로 느끼고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비행사항공사에 직접 확인 아니면 에어포탈을 통해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만일 대체 편을 이용한다면 공항대기를 선택한 결과입니다.

반면 대체변이 있든 없든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항공권의 취소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항공편의 취소는 온라인 아니면 유선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만일 결항과 운항 취소를 이유로 항공편을 취소하는 경우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출발 항공편과 리턴 항공편은 별개로 진행될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비행기 결항 원인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항공기결항 대처방법

날씨로 인해 항공기가 결항이 되었을때에는 고객은 전액 환불을 받거나 대체 항공편을 제공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지연에 따른 비용지출계획

영수증 경우 초기에는 좀 멘붕이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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