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근위지골 골절 증상과 치료 방법

손가락 근위지골 골절 증상과 치료 방법

손가락 마디 통증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통증의 위치, 양상, 동반 증상 등에 따라 여러 질환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손가락 마디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은 사람 중에 한사람으로서 이번 포스팅은 더욱 정성껏 준비해봤습니다. 부디 저와 같은 불편함을 가지신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보겠습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그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손가락 관절염은 손가락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가지 염증성 질환의 총칭입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 붓기, 뻣뻣함, 활동 제한 등의 증상을 유발하며, 여러가지 유형이 존재합니다.


진단과 치료
진단과 치료

진단과 치료

골절의 진단과 치료는 환자의 증상, 부위, 골절의 종류 등을 고려하여 체계적인 평가와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아래에서는 골절의 진단과 치료에 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1 증상 검증 검증 의료 전문가는 환자의 증상을 평가합니다. 통증, 부종, 괴상한 각도의 뼈 등이 확인되면 골절이 의심됩니다. 12 환자의 이력 환자의 과거 의료 기록 및 부상 이력을 파악합니다. 이는 골절의 원인과 치료 계획에 도움이 됩니다. 13 방사선 검사 Xray, CT, MRI 등의 방사선 영상을 통해 골절 부위의 체계적인 위치와 심각성을 확인합니다.

14 기능 검사 환자의 관절 및 근육 기능을 확인하여 신경 손상 여부를 평가합니다.

응급조치 삔과 꼬임
응급조치 삔과 꼬임

응급조치 삔과 꼬임

삔과 꼬임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부상입니다. 빠른 대응으로 통증을 줄이고 회복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응급조치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 적절히 대처해 보세요. 부상 부위에 냉찜질 적용 부상 직후, 가능한 한 빠르게 부상 부위에 냉찜질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얼음팩이나 냉동실에서 꺼낸 얼음을 천이나 얇은 수건에 싸서 20분 동안 부상 부위에 대주세요. 이는 부기를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 얼음을 직접 피부에 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부상 부위를 가능한 한 고정시키고 안정: 부상 부위를 고정시키고 움직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부상 부위를 심장보다. 높은 상태에서 두어 붓기를 최소화하시기 바랍니다. 부상 부위를 사용하지 않고 충분히 쉬어주는 것도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기형 Deformity
기형 Deformity

기형 Deformity

어떤 경우에는 골절로 인해 손가락에 멋진 변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골절이 발생했음을 알리는 신호이므로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3. 운동 범위 제한 (Limited Range of Motion)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펴는 능력은 일반적으로 근위지골 골절이 있는 경우 손상됩니다. 이같이 동작 영역의 제한은 일상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무지 수근 중수골 관절염

엄지손가락에서 손목으로 이어지는 관절을 무지 수근 중수골이라고 합니다. 엄지 손가락을 자주 사용하면 이 질환이 생길 수 있는데요. 특히 엄지손가락으로 집거나 누르거나 돌릴 때 고통이 느끼는 증상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휴식이나 약물 치료로 호전될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수술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엄지 손가락 부음 및 고통이 발생한다면 통풍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통풍은 체내 요산이 쌓이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인데요. 주로 발가락이나 손가락에서 생겨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풍은 완치 개념 없고 지속해서 약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골프도 엄지손가락 통증을 유발하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특히 골프채 그립 방법이 잘못되면 손이든 손가락이든 점점 아파오게 될 수 있는데요. 골프 전 스트레칭을 안 하는 것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체계적인 진단을 위한 검사방법

1 컴퓨터단층촬영CT 피로골절 같은 미세한 손상은 XRay와 같은 촬영으로 진단하는 데 한계가 있어서, 피로골절이 의심되면 컴퓨터단층촬영CT 혹은 자기공명영상MRI으로 체계적인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2 피로골절이 많이 생겨나는 신체 부위 가장 많이 생기는 곳이 2번째, 5번째 중족골발등뼈 정강이뼈 경골 무릎관절 앞에 있는 뼈 슬개골 신체 어느 부위에나 생길 수 있음 발가락, 발목, 뒤꿈치, 손목, 손가락 등 3 피로골절 치료 방법 피로골절은 나이와 골다공증의 정도, 활동량이나, 해당 부위의 사용 빈도에 따라 회복 시기가 달라지는데, 적어도 4주간은 활동과 운동량을 줄여 고통이 발생한 부위의 부하를 줄이고, 경우에 따라 골절 부위에 부목 혹은 석고로 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하면 약물치료와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피로골절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휴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진단과 치료

골절의 진단과 치료는 환자의 증상, 부위, 골절의 종류 등을 고려하여 체계적인 평가와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응급조치 삔과 꼬임

삔과 꼬임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부상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형 Deformity

어떤 경우에는 골절로 인해 손가락에 멋진 변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