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신한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2. 왼쪽 메뉴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하고 개인사업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음 3가지 사업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 화면에서 전자세금용 인증서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인증서는 다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전자거래범용 인증서의 경우 두 개의 발급기관에서 발급하며 비용이 조금 비쌉니다. 11만 원이며 보통 법인인 경우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업뱅킹 모바일 OTP 인증
기업뱅킹 모바일 OTP 인증


기업뱅킹 모바일 OTP 인증

8. 고객상세 정보 화면을 입력하고 아래쪽으로 스크롤해보시면 OTP 인증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용 하나은행 기업뱅킹앱을 다운로드해서 OTP 인증번호를 발급하고 입력해야 합니다. 9. 하나은행 기업용 앱을 설치하고 우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누르고 모바일 OTP 번호 생성 메뉴를 선택해서 번호를 발급합니다. 10. 어플리케이션에 만드러진 OTP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홈택스 상단 메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건별발급 혹은 일괄 발급 메뉴를 이용하거나 메인페이지의 자주찾는 메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건별발급 메뉴를 이용해도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건별 발급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 페이지에 진입할 때 팝업으로 나타났던 경고메시지는 세금계산서용 인증서로 로그인 했기 때문에 나타나지 않죠. 공급자 부분에 본인의 사업자 정보가 나오게 되고 공급받는자 쪽에 발급받는 쪽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면 정보는 자동으로 가져오게 되어 있습니다. 정보를 확인하고 물품 부분에 스스로가 공급하는 재화나 용역명, 단가, 공급가액, 세액 등을 입력하고 이제부터 발급을 클릭하시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게 됩니다. 아래쪽에 안보이는 부분이 하나 더 있는데요. 영수, 청구를 고르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