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주가 가정 및 목표주가(23년도 9월)

아모레퍼시픽 주가 가정 및 목표주가(23년도 9월)

블로그 포스트 방문을 환영합니다. 클리오 주가 전망입니다. 클리오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클리오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얼굴에 바르는 크림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를 중심으로 페리페라, 구달 등 브랜드를 갖추었습니다. 2023년 2분기 기준 판매 수익 비중은 포인트 메이크업 47,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4 등입니다. 상품 생산의 경우 코스맥스, 한국화장품제조, 씨앤씨인터내셔널, 등 국내외 OEMODM업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한국얼굴에 바르는 크림 실적

한국얼굴에 바르는 크림 실적

한국화장품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감소, 영업손실은 84.8 감소, 당기순손실은 621.4 증가 하였습니다.

COVID-19의 영향에 따른 글로벌 얼굴에 바르는 크림 업황 부진으로 주요 사업부문인 얼굴에 바르는 크림 판매 부문의 국내/외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고 영업이익 적자 지속되고 있으며, 마케팅 활동 축소로 인한 광고비 및 판촉비 감소와 인건비 축소로 판관비를 절감하며 수익성 개선을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수급 분석 C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1,301억 매도, 외국인 448억 매수, 기관 862억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3,0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아모레퍼시픽 시총 7.8조 대비 3.8에 해당 3 아모레퍼시픽 수급 종합평가 바닥권에서도 줄어들지 않은 공매도 현재 거래량이 증가하며 아모레퍼시픽의 수급이 개선되고 있음에도 공배도 비율이 20에 달했습니다. 물려있던 개인 투자자들의 이탈이 가속화되고 있고 메이저 양매수가 이어지는 한 번에 공매도 강도는 여전히 너무 강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오랜기간 응축되었던 섹터 기대감이 폭발하며 주가가 실적이 아닌 돈의 힘으로만 오르고 있다고 해서 공매도는 주가 반등을 인정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공매도를 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 분석 C 등급

1 주가 분석 코로나 팬데믹 공포 주가 150,000원대 하락 코로나 종식에 따른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주가 300,000원대 상승 중국의 힘찬 봉쇄정책으로 중국법인 실적 폭락 주가 150,000원대 하락 심각한 수준의 어닝 쇼크 기록, 적자전환 주가 86,000원대 하락 중국인 단체 관광 재개로 얼굴에 바르는 크림 섹터 수급 유입 주가 130,000원대 상승 2 거래량 분석 최근 얼굴에 바르는 크림 섹터에 수급이 몰리며 평균 거래량 증가 3 아모레퍼시픽 차트 종합평가 이제는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할 때 제가 지난 분석에서도 비슷한 워딩을 쓴 적이 있으니 기억하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중국 방역 완화

한국화장품제조의 주가가 오르는 가장 주된 이유는 중국의 코로나 봉쇄 완화 기조가 보이기 때문입니다. 시진핑 국가주석은 인민의 생명 안전과 건강이 분명하게 보장되어야 한다며 방역 통제를 새롭게 재편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제로 코로나 정책을 고수하던 중국이 갑작스레 위드 코로나로 돌아선 이유는 중국 인민들 중심으로 퍼진 백지시위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은 현재 해외 등에서 들어오는 입국자에게 5일간의 강제 격리와 3일 동안의 자택 건강 관찰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의 발표에 의하면 내달 8일부터 입국자 격리조치가 해제되고 출발 48시간 전에 실시한 PCR 음성 결과만 있다면야 입국이 가능해진다. 이렇게 주요 소비층이었던 중국이 코로나 방역 완화 정책 기조로 전환함에 따라 국내 얼굴에 바르는 크림 기업의 주가가 수혜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Weak Point

1 여전히 강도 높은 일일 공매도 수급은 주가에 부담 2 국내 면세, 방판, 온라인, 오프라인 등 전 채널 부진 지속 3 이미 시장으로부터 상당한 주가 프리미엄을 부여받은 상황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실제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아모레퍼시픽 1차 목표가 아모레퍼시픽 2차 목표가 중국 연관 테마주들이 시장 주도주로 활약하고 있다고 해서 트레이딩 관면에서는 아모레퍼시픽에 접근할 수 있겠지만 그런 스윙전략으로 투자 하기에는 아모레퍼시픽은 조금 무겁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적이 뒷받침 되는 얼굴에 바르는 크림 기업들의 주가 흐름과 아모레퍼시픽의 주가 흐름을 비교해보시는 것도 아모레퍼시픽을 이해하는게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한국얼굴에 바르는 크림

한국화장품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수급 분석 C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1,301억 매도, 외국인 448억 매수, 기관 862억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3,0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아모레퍼시픽 시총 7.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트 분석 C 등급

1 주가 분석 코로나 팬데믹 공포 주가 150,000원대 하락 코로나 종식에 따른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주가 300,000원대 상승 중국의 힘찬 봉쇄정책으로 중국법인 실적 폭락 주가 150,000원대 하락 심각한 수준의 어닝 쇼크 기록, 적자전환 주가 86,000원대 하락 중국인 단체 관광 재개로 얼굴에 바르는 크림 섹터 수급 유입 주가 130,000원대 상승 2 거래량 분석 최근 얼굴에 바르는 크림 섹터에 수급이 몰리며 평균 거래량 증가 3 아모레퍼시픽 차트 종합평가 이제는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할 때 제가 지난 분석에서도 비슷한 워딩을 쓴 적이 있으니 기억하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