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고잔동 한정식 모임장소로 좋았던

안산 고잔동 한정식의 모임장소로 좋았던

오수하면 떠오르는 건 오수의 개이야기입니다. 오수 중간 자리 잡은 맛집. 9천 원 한식뷔페 행복밥상, 원동산식당입니다. 원동산식당은 일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1시에 열어서 오후 2시에 마감합니다. 딱 3시간만 운영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요금은 선불로, 들어가면서 계산하고 줄 서서 먹으면 됩니다. 한식뷔페인 원동산식당. 비빔밥 취향에 딱 맞는 감칠맛 나는 나물과 간장불고기, 닭볶음탕, 김치전 등 위에 포만감을 줄만한 요리들이 주욱 나열돼 있습니다.


imgCaption0
3 미슐랭 스타

3 미슐랭 스타

재료의 질, 향미의 조합, 요리의 창의성 그리고 접시에 담긴 것과 오직 접시에 담긴 것만으로 매겨지는 미슐랭 스타MICHELIN STAR. 미슐랭 스타를 꿈꾸는 젊은 셰프 류태환과 레스토랑 라 쁘띠 메종의 젊은 사장이자 미각이 고장 난 박은비가 만나 벌어지는 맛있는 이야기 한국 최초의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을 만들려는 요리사들의 이야기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유튜브에서 voice of chef 혹은 셰프의 언어를 검색하시면 에 나오는 실제 요리들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에 대한 이야기로 현재 시즌4 가 연재되고 있는 인기 요리 웹툰입니다. 시즌이 길어질수록 조금 스토리가 늘어지는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재밌게 보고 있는 웹툰입니다. 음식들이 대부분 스테이크 등 집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고급 요리들이 많이 나오는 웹툰입니다.

4 편의점 만화왕

잦은 지각과 휴재, 불열렬한 연재와 성의 없는 내용으로 강력한 웹툰 작가 만화왕. 그의 유쾌하지만, 위태로운 편의점 요리 일상이 펼쳐진다. 유명? 웹툰작가 만화왕과 주변 사람들의 편의점 음식 이야기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편의점 요리들을 소개해주는 만화입니다. 주인공은 웹툰작가 어시스트로 금전적으로 여유롭지 않아 편의점 음식들을 이용해서 요리를 만들어 먹는 편의점 요리왕입니다. 여러가지 조합으로 편의점 음식을 만들어 먹어, 요리를 못하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음식이 많은 웹툰입니다.

2 보글보글챱챱

먹고, 먹으니, 먹으면서, 먹자마자, 먹자 하니, 먹으며. 달콤하게 잘 먹겠습니다. 아, 태어나길 잘했어 매일매일을 행복으로 채우는 맛있는 한입 5명의 대학생들이 자취방에서 씹고 뜯고 맛보는 소소한 일상 이야기

보글보글챱챱은 젊음 일상 웹툰을 최애하는 분들이 보기 좋은 웹툰입니다. 여대생들이 모여 사는 자취방에서 먹는 소소한 일상 생활을 담은 웹툰입니다.

2 별난 식당

의 새로운 이야기, . 특급호텔에서 최연소 팀장에 오르며 승승장구하던 주인공 한별은 퇴사를 하고 작은 식당을 차린다. 그 식당의 이름은 별난 식당. 별난 식당은 상권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서울에서 제일 궁핍한 동네인 부자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메뉴도 별나다.

바로 메뉴가 없기 때문입니다. 메뉴가 없이 한별 셰프가 그때그때 제철 식재료를 이용해서 요리를 만드는 식당입니다.

마이코네 흐뭇한 밥상 에피소드와 출연진

평점IMDb Rotten Tomatoes 평론가 호감도 93 평론가 점수 별 3.5 이상 투표자 90 마이코네 흐뭇한 밥상의 시즌 1은 완결이 되었습니다. 다만 넷플릭스에서 완결 등제를 안 해 놓은 것이 걸리네요. 시즌 2를 기대할 수도 있을지도 모를 것 같습니다. 마이코네 흐뭇한 밥상 시즌 1 에피소드 시즌 1 공개일 2023 완결 총 9장 장당 약 3846분 1장. 변화 고향을 떠나 교토에 온 키요와 스미레. 둘은 이곳에서 전통예능인인 마이코가 되기 위한 수련생 생활을 시작합니다.

집밥의 정석

백반자리에 앉아 식탁을 둘러봅니다. 배추겉절이, 감자조림, 시금치 무침, 건새우 볶음, 열무김치, 달걀말이, 파김치, 미나리무침, 미역줄기볶음 등 밑반찬이 하얀 그릇에 깔끔하게 담겨 있습니다. 미리 만들어 보관하여 둔 게 아닌 점심시간에 맞춰 만들어 신선함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간도 자극적이지 않고 식재료에 맞게 양념하였습니다. 밑반찬을 몇 개 맛보는 동안 점심 손님들 시간에 맞춰 지은 따뜻하고 찰진 쌀밥에 졸깃한 바지락살과 매끈한 미역을 넣어 끓인 미역국을 내줍니다.

김이 오르는 밥을 한술 뜹니다. 밥이 살아 있습니다. 씹을수록 구수하고 단맛이 은은합니다. 숟가락과 젓가락이 밥과 밑반찬을 번갈아 가며 바삐 움직인다. 미역국도 한술 크게 뜹니다. 국물이 삼삼하고 시원합니다. 딸려 온 미역과 바지락살은 제 식감을 어금니에 보내고 푸르고 뽀얀 바다의 맛은 입안을 휘감는다.

자주 묻는 질문

3 미슐랭 스타

재료의 질, 향미의 조합, 요리의 창의성 그리고 접시에 담긴 것과 오직 접시에 담긴 것만으로 매겨지는 미슐랭 스타MICHELIN STAR.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4 편의점 만화왕

잦은 지각과 휴재, 불열렬한 연재와 성의 없는 내용으로 강력한 웹툰 작가 만화왕.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보글보글챱챱

먹고 먹으니, 먹으면서, 먹자마자, 먹자 하니, 먹으며.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