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걸리기 쉬운 질병

어린이집을 활용하는 방안으로 걸리기 쉬운 질병

마트에서 미나리 한 단 구매했습니다. 잎은 물김치 담그고 전도 붙여먹었습니다. 오늘은 미나리 줄기를 이용하여 미나리 키우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미나리는 비교적 집에서 키우기 쉬운 채소인데 마트에서 미나리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분들은 주방 한편에 두고 꼭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에 봄이라 웬만하면 뿌리 있는 채소를 식재료로 구매합니다. 마트에서 뿌리 있는 채소를 많이 팔기도 하지만 뿌리가 있는 채소는 집에서 키워서 식재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늘 사갖고 온 미나리는 뿌리가 없습니다. 미나리 마디 부분에서 뿌리가 생긴다. 하여 심어 보기로 했습니다. 여태까지 뿌리 있는 미나리는 키워보았었는데, 없는 미나리는 처음 키워보게 되었습니다. 미나리는 향이 좋아 물김치에 넣으면 맛있습니다.

텃밭 초보자가 가장 키우기 좋은 식물이 상추 입니다. 상추는 농약없어도 되고 서늘한 날씨만 잘 맞춰주면 알아서 큽니다. 그리고 모종을 팔기 때문에 씨앗부터 키우지 않아도 되어, 초보자가 실패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상추가 자라기 좋은 시기는 봄과 가을입니다. 이 시기에 키우는 곳 온도가 15~25℃ 면 됩니다. 온도가 맞지 않으면 잘 자라지 못하니 온도에 신경써주세요. 상추는 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주고 듬뿍 주면 됩니다.

흙이 말랐다. 싶을때 흠뻑 흠뻑 주세요 상추가 자라면 고기쌈을 먹거나 밥을 비벼먹거나 샐러드로 섭취하여도 너무 좋습니다.


안시에 적절한 먹이, 환경?
안시에 적절한 먹이, 환경?

안시에 적절한 먹이, 환경?

안시는 식물성 먹이를 주로 먹기 때문에 이끼와 같은 조류와 뽕잎, 시금치, 단호박 같은 식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시금치나 뽕잎 같은 채소가 있으면 물에 2분정도 데친 후 급여하면 정말 잘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안시는 배설량이 굉장히 많은 열대어 중 하나입니다. 그러기에 모래사나 흑사같은 바닥재에서 배설물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보통 안시를 오로지 키우는 어항에서는 탱크항으로 아무 것도 없이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야 밑에 있는 안시의 배설물을 쉽게 치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시를 키울 때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꼭 유목을 배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안시의 은신처 제공도 포함이지만, 안시는 유목에 있는 슬러지를 먹으면서 소화를 하는 개체입니다. 갈색이끼, 바닥에 떨어진 사료를 먹고 유목부분을 핥으며 소화를 시키는 겁니다.

29 비둘기 건강관리
29 비둘기 건강관리

29 비둘기 건강관리

비둘기가 걸리기 쉬운 질병으로는 설사나 붉은 진드기 감염이 있습니다. 비둘기가 설사에 걸렸다면 식단을 조절해 주시고 수의사를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붉은 진드기에 감염이 되었다면 주변 자연환경을 소독해 주시고 수의사를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수의사를 방문하셔서 확인하셔야 하는 점은 비둘기에게 편모충,콕시듐증,긱생충 및 파라티푸스 같은 질병의 위험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또한 질환 예방을 위해 약을 처방받으시면 됩니다.

특히 털갈이가 끝나가는 10월 말에서 11월초에는 매년마다. 비둘기가 기생충에 감염되지 않기 위하여 비둘기의 집에 소독약을 뿌려주고 오염된 장소를 제거하거나 청소를 해 주시면 좋습니다.

아보카도 분갈이하기
아보카도 분갈이하기

아보카도 분갈이하기

아보카도 씨앗에서 적정량의 잎과 뿌리가 나왔다면 화분으로 옮겨 심으셔도 되는데요. 뿌리는 아마 3 4cm 정도를 기준으로 판단해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아보카도는 애벌레와 같은 병충해가 아주 즐겨찻는 식물이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천연 살충제등으로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하고 실외보다는 실내에서 키우기 더 적절한 식물입니다. 그리고 과습에 취약함으로 배수가 잘되는 흙과 화분에 심어주셔야 합니다. 특히, 분갈이 직후에는 많이 취약해지는 개성이 있다고 해서 분갈이 직후 햇빛이 들지 않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12일 동안 잘 관리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도 적정 온도는 15도에서 30도 사이이며, 적절한 습도와 따듯한 온도에서 잘 자라는 식물이기 때문에 여름철 뜨거운 직사광선은 피해주시면 좋습니다.

역시 물을 잘 주기만 해도 잘 자라는 청경채를 두번째로 추천합니다. 청경채는 한겨울 한여름을 제외하고 온도만 잘 맞춰주면 잘 자랍니다. 1520도정도가 청경채가 잘 자라는 온도로 서늘한날씨에 베란다에서 햇빛이 드는 곳에 키우면 됩니다. 통풍을 잘해주시기 바랍니다야 진딧물이 생기지 않는 점을 주의하면서 물은 너무 건조하지 않게만 주면 됩니다. 그렇다고 매일 주는 것은 좋지 않고 흙이 말랐을때 주고, 다시 흙이 말랐을때 주고 하다보시면 어느새 잎이 자라 수확할 수 있는 시기가 됩니다.

키우기 쉬운 청경채는 향이 있어 의외로 어디에 먹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청경채 요리를 검색하면 중식청경채 볶음이 많이 나옵니다. 굴소스 넣고 레시피따라 볶으면 맛있는 볶음음식이 완성됩니다. 요리에 거의 모든 들어가는 파. 그중에서 쪽파는 활용도가 너무 많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안시에 적절한 먹이,

안시는 식물성 먹이를 주로 먹기 때문에 이끼와 같은 조류와 뽕잎, 시금치, 단호박 같은 식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9 비둘기 건강관리

비둘기가 걸리기 쉬운 질병으로는 설사나 붉은 진드기 감염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분갈이하기

아보카도 씨앗에서 적정량의 잎과 뿌리가 나왔다면 화분으로 옮겨 심으셔도 되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