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틸다 Matilda 1996 진흙탕 속 연꽃같은 존재 마틸다

영화 마틸다 Matilda 1996 진흙탕 속 연꽃같은 존재 마틸다

영화 마틸다는 로알드 달의 1988년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1996년 미국 판타지 코미디 영화입니다. 대드 드비토가 감독한 하고 마라 윌슨이 주연을 맡은 이 영화의 줄거리와 감독의도, 명장면에 관해 살펴봅시다. 영화는 매우 똑똑하지만 가족에게 무시당하고 학대받는 여섯 살 소녀 마틸다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마틸다는 책에서 위안을 찾고 공공도서관에서 피난처를 찾으며 책 속 상상의 세계에 빠져든다. 하지만 중고차 판매원인 아버지 해리와 전업주부인 엄마 지니아는 마틸다의 총명함을 인정하지 않고 학교에 다닐 기회조차 주지 않습니다.

가족들의 무관심에 마틸다는 가족에게 장난스러운 장난을 치기도 합니다. 마틸다는 아버지의 헤어 토닉에 표백제를 넣고 학교에 입학시키지 않자 아버지의 모자를 머리에 붙인다.


마틸다를 알아봐주는 허니 선생님과 아이들을 끔직해 하는 트런치불
마틸다를 알아봐주는 허니 선생님과 아이들을 끔직해 하는 트런치불

마틸다를 알아봐주는 허니 선생님과 아이들을 끔직해 하는 트런치불

이야말로 아이들을 사랑하고 아끼지만 무서운 이모인 교장 트런치불에게 한마디도 하지 못할 정도로 공포를 가지고 있어 트런치불에 맞서기는커녕 그의 눈에서 아이들을 가려주는 것에만 급급합니다. 소위 미친 교장 트런치불은 첫날부터 어떤 아이가 자신이 싫어하고 있는 양갈래 머리를 했다는 이유로 그 머리를 쥐어잡아 빙빙 돌려 날려버린다. 또한 자신의 초콜릿케이크를 누군가 훔쳐먹었다며 전교생을 불러 취조를 합니다.

결국 브루스가 먹었다는 것을 밝혀내곤 브루스에게 자신의 몸만 한 케이크를 주며 다. 먹으라며 식고문을 합니다. 하지만 트런치불의 예상과는 달리 브루스는 그 케이크를 모두 먹어내곤 아이들의 박수갈채를 받는다.

마틸다는 아이들을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허니선생님과 점점 가까워지는데 어느 날 허니 선생님의 집에 들르게 됩니다.

초능력으로 트런치불 교장을 쫓아낸 마틸다
초능력으로 트런치불 교장을 쫓아낸 마틸다

초능력으로 트런치불 교장을 쫓아낸 마틸다

마틸다는 자신이 선호하는 허니 선생님께 초능력이 생겼음을 고백하고, 이를 믿지 못하는 선생님을 위해 직접 능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또 다시 시작된 트런치불의 횡포가 벌어지는 교실에서 마틸다는 초능력을 사용하여 트런치불의 죄책감을 공격하고 공포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힘을 합쳐 총공격을 퍼붓고 결국 트런치불 교장을 쫓아내게 되죠. 그렇게 악명 높았던 트런치불 교장은 학교를 떠나게 되고, 그곳에 원래 주인이였던 허니 선생님이 차지 하게 됩니다.

공포의 트런치불과 따뜻한 허니 선생님과의 만남
공포의 트런치불과 따뜻한 허니 선생님과의 만남

공포의 트런치불과 따뜻한 허니 선생님과의 만남

그곳의 교장 트런치불은 과거 올림픽 투포환 선수였는데요. 그녀는 시종일관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며, 학생들이 아니꼬울 때마다. 툭하면 공처럼 던지거나 어두운 곳에 가두며 괴롭힙니다. 입학 첫 날 트런치불의 횡포를 경험한 마틸다는 잠시 공포를 느끼지만, 곧 따뜻하고 다정한 담임 허니 선생님을 만나고 학교 생활에 기쁘게 적응해 나갑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마틸다는 자신이 물건을 옮길 수 있는 초능력이 생겼음을 알게 됩니다.

한편 어려운 수학 문제도 척척 푸는 마틸다의 총명함을 느낀 허니 선생님은 교장과 마틸다. 부모에게 이 같은 사실을 말하지만 곧 무시를 당해버리죠. 이를 가엽게 여긴 허니 선생님은 마틸다를 잘 챙겨주고 두 인원은 친해지게 됩니다.

허니 선생님과 정말 가족이 된 마틸다

트런치불 교장을 혼내주고 학교를 탈환했다는 기쁨도 잠시, 마틸다는 갑자기 부모로부터 불려가게 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오랜동안 중고차 매매로 사기치던 아빠의 행적이 FBI에게 잡히게 되고 급히 도망쳐야 했기 때문이죠.

그 이유로 가족 모두 이민 길에 오르게 된 상태에서 마틸다는 자신을 허니 선생님이 입양할 수 있도록 허락해달라고 부탁합니다. 지금까지 귀찮고 거슬렸던 마틸다를 더 이상 신경쓰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든 부모는 흔쾌히 양육 포기 각성을 작성해줍니다.

그리고 마틸다는 드디어 그렇게 원하던 허니 선생님과 정말 가족이 되고 꿈꾸던 행복하고 조용한 생활을 보내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진흙탕에서 피는 연꽃, 마틸다

내가 태어난 연도와 같은 옛날의 영화에 아주 잘 알려진 영화이지만, 난 개봉하고 27년이 지나서야 처음 봤다. 케이블 TV에서 재방영해주기도 했지만 제대로 본 것은 최근입니다. 현재 2023년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으로서는 감히 상상할 수없이 어린이들에게 공포를 심어줄 영화로 인식했다. 작중에서 트런치불 교장이 아그들이 잘못된 행동을 했다고 땋은 양갈래 머리를 휘둘러 투포환을 던지듯 던져버리고아이는 꽃밭에 안전하게 안착했지만, 자신이 선호하는 초코케이크를 훔쳐먹은 학생에게 토하기 직전까지 초코케이크 한 판을 다.

먹으라고 강요하는 모습이 충격적으로 다가왔다.

자주 묻는 질문

마틸다를 알아봐주는 허니 선생님과 아이들을 끔직해 하는

이야말로 아이들을 사랑하고 아끼지만 무서운 이모인 교장 트런치불에게 한마디도 하지 못할 정도로 공포를 가지고 있어 트런치불에 맞서기는커녕 그의 눈에서 아이들을 가려주는 것에만 급급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초능력으로 트런치불 교장을 쫓아낸

마틸다는 자신이 선호하는 허니 선생님께 초능력이 생겼음을 고백하고, 이를 믿지 못하는 선생님을 위해 직접 능력을 보여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포의 트런치불과 따뜻한 허니 선생님과의

그곳의 교장 트런치불은 과거 올림픽 투포환 선수였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