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이후 많이 겪는 후유증 Best 7

오미크론 이후 많이 겪는 후유증 Best 7

오미크론은 감기 같다고, 코로나 종식을 위한 축복 같은 거라고 언급하는 자들의 혀를 뽑아버리고 싶습니다. 자신이 겪은 오미크론은 그렇게 가볍게 지나가지 않았으며, 증상은 인플루엔자에 걸렸을 때 보다. 좀 더 심각했다. 백신 상황 나 화이자 2차 남편 얀센. 모더나 인플루엔자는 고열이 특징이었고 타미플루를 처방받을 수 있어서 그 커다란 주사를 더디게 맞자마자 즉각 체온이 떨어지는 걸 느낄 수 있었기 때문에 금세 컨디션이 돌아왔었다.

오미크론의 목에 칼이 꼽힌 것 같은 아픔에는 특별한 치료제를 투여받지도 못하고 자연치유를 기다려야 했으니 슬픈 일입니다. 인류의 과학력은 달에 놀러 다니는 것보다. 우선해야 할 것들이 산더미처럼 있는 것 같다.


정부 방역정책 완화 중단 촉구
정부 방역정책 완화 중단 촉구

정부 방역정책 완화 중단 촉구

일일 확진자 40만 명을 넘긴 가운데, 재택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동네 병의원의 의료대응 능력이 한계치에 이르렀다는 걱정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동네병원에서 코로나19COVID19 환자의 중증화를 막기 위한 경구용 치료제인 화이자의 팍스로비드를 처방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방역당국은 팍스로비드 도입 물량이 부족하지 않다고 주장하지만, 의료현장에서는 재고물량 자체가 없어 처방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일부 종합병원급 이상 응급실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전담병원으로 전원이 안 되고 있으며, 중증 환자 이상만 이송이 가능해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병상 역시 포화상황에 근접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의료계에서는 방역당국의 방역 완화 정책을 중단해야 해야만 되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한의사협회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전문위원회는 곧 방역당국의 방역정책 완화 중단을 촉구출하는 권고문을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이 더 위험한가?
스텔스 오미크론이 더 위험한가?

스텔스 오미크론이 더 위험한가?

현재까지 보고된 바로는 스텔스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기존의 코로나바이러스 중 가장 높다는 것이 확인되었지만 중증도와 백신에 대한 효과 등은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이곳에서 또 하나 충격적인 연구결과가 나왔어요.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지금까지 공개된 일반적인 증상들 외에 눈과 연관된 증상도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지난해 국제학술지J Opthalmic Vis Res에 게재된 논문Ocular Manifestations of COVID19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에 의하면 38개의 메타분석을 통해 총 8,219명의 환자 데이터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8,219명 중 11932명에게서 안구 연관 증상이 생긴다라고 발표했다.

일반적인 안구 증상은 안구건조 및 이물감16 충혈13.3 눈물12.8 가려움12.6 눈 통증9.6 분비물8.8 시야 이상 및 시력저하8.2 등입니다.

폐섬유증 폐섬유화

폐섬유증이란? 폐섬유화란? 폐가 점점 딱딱하게 단단해져 가는 증상인데요. 왜 폐가 단단해져 가냐면 폐에 염증이 생기면 해당 염증이 생긴 자리에 구체적인 증상으로 인해 폐가 굳어가면서 산소를 받아들이는 폐의 용적이 감소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호흡곤란, 기침, 가래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고 설명하네요. 따라서 폐에서 호흡과 연관된 문제인만큼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위험 질환의 가능성이 보입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뜻은 뭘까?

기존의 Omicron 앞에 Stealth가 붙은 것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pcr 테스트에서 검출이 잘 안 되어서 잠복, 잠행이라는 의미의 Stealth가 앞에 붙은 것입니다. 그야말로 영문으로 위의 단어 그대로 쓰이는데 이 명사를 국내에서는 그대로 직역해 쓰고 있습니다. 처음 국내 언론에서 보도정보를 통해 기존의 BA.1이랑 새로 주목받고 있는 BA.2에 대한 비교 정보를 만들어서 공유해봅니다.

처음 발견시기의 경우 BA.1은 2021년 11월이고 BA.2는 12월 초다.

특징이 있다면야 원래 과거 PCR 검사에서는 다른 변이랑 구분이 잘 안 되어서 스텔스라는 네이밍이 붙었으나 국내의 검사에서는 애초 검출할 수 있게 설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60.3를 차지합니다. 참고해서 국내에서 스텔스 오미크론 pcr 검사로 잡힌다. 변이 분석의 시약이 이미 2021년 중순 이후부터 현장에 보급되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증상순서 그 외 사항

보시다시피 사람마다. 증상순서가 상이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오미크론의 증상들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발열, 기침, 인후통, 피로, 두통, 콧물, 설사, 근육통, 구토 등 10가지 정도입니다. 문제는 감기와 같은 코로나 증상순서입니다. 지금 시국이 시국인 만큼 감기 증상이 있더라도, 코로나 증상순서와 잘 비교해보시고 빠른 진단과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부 방역정책 완화 중단

일일 확진자 40만 명을 넘긴 가운데, 재택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동네 병의원의 의료대응 능력이 한계치에 이르렀다는 걱정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텔스 오미크론이 더

현재까지 보고된 바로는 스텔스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기존의 코로나바이러스 중 가장 높다는 것이 확인되었지만 중증도와 백신에 대한 효과 등은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폐섬유증 폐섬유화

폐섬유증이란 폐섬유화란? 폐가 점점 딱딱하게 단단해져 가는 증상인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