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불법 주행, 정동원 형사 입건 16세에 전과 생기나( 동부간선도로)

오토바이 불법 주행, 정동원 형사 입건 16세에 전과 생기나(+동부간선도로)

딸배의 어원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원래 단어인 배달을 거꾸로 말해 달배라고 말하다가 세게 발음해 딸배가 된 경우입니다. 지능을 능지라고 표출하는 것과 같은 의미라 하겠습니다. 두번째는 배달 오토바이 뒤에 플라스틱으로 된 수납통을 얹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전문용어?로 딸통이라고 부릅니다. 딸통을 달고 다니는 배달 오토바이니 딸배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오토바이를 시동을 걸어놓은채 세워놓으면 딸딸딸딸 하고 엔진 돌아가는 소리가 나는데요. 이 소리를 그대로 가져와 딸배가 된 것입니다.

안전신문고 어플을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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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 머플러 튜닝으로 인한 소음 발생 오토바이 신고

불법 머플러 튜닝으로 인한 소음 발생 오토바이 신고

자동차관리법 제10조 제5항 자동차 등록번호판 등의 기준에 관한 고시 제6조의 2 제2항 제3호 번호판을 가리거나 알아보기 곤란하게 하여서는 아니 되며, 그러한 자동차를 운행하여서도 아니 됩니다. 등록번호판의 외곽 테두리선 내의 바탕면은 임의의 부착물이나 장식물 등에 의하여 가리어지지 않아야 합니다. 위 근거에 따라 1년 이내 적발 횟수 기준에 따라 [1차 적발 50만 원] [2차 적발 150만 원] [3차 적발 25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경우에 따라 형사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머플러 튜닝을 한 오토바이는 구조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곳에서 만약 구조변경 신청을 하지 않고 불법으로 튜닝한 오토바이는 기소의견으로 검찰로 송치됩니다.

이 모든 게 며칠 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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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생인 정준비는 올해 2023년 3월 19일 생일이 지나면서 만 16세가 되자 3월 21일 오토바이를 운전할 수 있는 원동기 면허를 취득했으나 이틀 만인 2023년 3월 23일 처음으로 오토바이를 운전하다가 교통법규를 위반해 적발됐습니다.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고속도로에서 오토바이를 운전한 정동원을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통행 등의 금지로 불구속 입건했고, 정준비는 이날 새벽 0시 16분께 서울 동부간선도로 성수 방향 군자교 인근에서 오토바이를 불법 주행한 혐의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자동차전용도로에서 오토바이가 주행 중이라는 신고를 접수한 뒤, 현장에 출동해 운전 중이던 정동원을 잡아냈으며 적발 당시 정준비는 경찰에게 내비게이션을 보고 따라왔고 오토바이 주행이 금지된 도로인지 몰랐다라고 해명했습니다.

250cc 400cc 15kW

400cc급은 전 세계적으로 일본에만 존재하는 희한한 클래스. 이는 일본의 오토바이 면허 체계에 의한 것인데 우리나라 오토바이 면허가 125cc 미만, 이상으로 단순구분된 것에 비하면 일본은 50cc 미만,125cc 미만, 400cc 미만, 400cc 초과 등으로 세분화되었고 그에 따라 세금, 보험 가격 등이 크게 차이 나기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성능으로는 같은 쿼터급이더라도 250cc에서 150cc가 오른 400cc인만큼 레플리카기준 제로백이 5초대에 최고시속이 200kmh가 약간 안되게 걸쳐있습니다.

그런 만큼 여기서부터는 앵간한 도로차들을 여유롭게 추월하는 게 가능하며, 스포츠카나 쿠페, 스포츠세단정도는 되어야 비비는 게 가능합니다. 참고하자면 일본에서 오토바이가 250cc 이상이 되면 자동차처럼 환경검사나 정기검사 등이 따라붙기 때문에 그 이상 배기량을 타는 인원은 오토바이 매니아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400cc 600cc

흔히 미들급으로 부르는 클래스. 유럽 쪽 표현에 의하면 라이더가 머신에 눌리지 않고 성능을 최대한 낼 수 있는 배기량이 600cc 클래스라고 합니다. 250cc 바이크들이 4륜 스포츠카와 유사한 수준이라면 600cc 이상 미들급 바이크들은 슈퍼카를 빼고 가속력과 최고속 모두에서 일반 자동차들을 능가하기 시작하는 체급. 그 이상은 파워 낭비라고 하는 듯. 4 기통 스포츠 바이크를 기준으로 제로백이 무의미해지기 시작하는 배기량입니다.

이 이상의 배기량에선 어차피 앞바퀴가 들려 1단 풀스로틀을 못 돌리니 초반가속에서 더 이상 차이를 내기 어려워지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미들급 이상의 가속력을 비교하려 할 땐 추월가속 혹은 0200kmh 가속을 비교합니다. 리터급과 더불어 바이크 시장 최대 격전지입니다. 어찌나 경쟁이 치열한지 유럽의 600cc 클래스는 하나만 살아남고 나머지는 다.

오토바이 소음과 생활 환경

이런 오토바이 소음 문제로 인해 주민들은 잠을 설치거나 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인식 개선과 함께 정부의 연속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소음 저감 대책이 시급한 이슈이며, 이를 위해 연관 법규의 엄격한 시행과 함께 이를 위반하는 경우 벌금이나 형사 처벌 등 엄정한 처벌이 이뤄져야 합니다. 위의 내용을 테이블로 정리하였습니다. 오토바이 소음 단점은 주민들의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운전자들의 인식 개선과 함께 연관 법규의 엄격한 시행이 필요합니다.

저감 대책과 함께 주민들의 생활을 고려한 오토바이 소음 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불법 머플러 튜닝으로 인한 소음 발생 오토바이

자동차관리법 제10조 제5항 자동차 등록번호판 등의 기준에 관한 고시 제6조의 2 제2항 제3호 번호판을 가리거나 알아보기 곤란하게 하여서는 아니 되며, 그러한 자동차를 운행하여서도 아니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이 모든 게 며칠 만에

인스타그램2007년생인 정준비는 올해 2023년 3월 19일 생일이 지나면서 만 16세가 되자 3월 21일 오토바이를 운전할 수 있는 원동기 면허를 취득했으나 이틀 만인 2023년 3월 23일 처음으로 오토바이를 운전하다가 교통법규를 위반해 적발됐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50cc 400cc

400cc급은 전 세계적으로 일본에만 존재하는 희한한 클래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