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기업정보와 마케팅 전략 또 수익화 구조 세금

유튜브의 기업정보와 마케팅 계획 또 수익화 구조 세금

하지만 매장 운영 경험이 전혀 없습니다.면 본사로부터 조리교육, 서비스교육, 마케팅 교육 등 여러가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형태의 창업이 유리한 면이 많죠. 막상 개업을 하고 나면, 시행착오를 거쳐가며 배우게 되는 일들이 너무 많거든요. 누군가 옆에서 조언을 해 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됩니다. 프렌차이즈의 경우, 점포선정,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해주는데, 이것 역시 업계 경험이 없습니다.면 단시간내에 안목을 기를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프랜차이즈 브랜드명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마다. 다른 메뉴 구성과 인테리어 컨셉트 그리고 운영 계획을 제시합니다. 계약 전까지 프렌차이즈 본사 담당자는 다정한 자세로 많은 지원을 약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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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변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변화

업계에서는 유튜브 쇼핑이 흥행에 성공할 경우 네이버가 약 60를 점유하고 있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일단 유통업체들은 자사몰 유입을 늘릴 수 있는 새로운 채널유튜브 쇼핑의 등장을 반기는 분위기입니다. 삼성전자, LG전자, 배스킨라빈스 등 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거나 진행할 예정입니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지난 2020년 3조 원에서 올해 8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유튜브는 왜, 쇼핑에 관심을?

최근 유튜브는 수익성 강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만으로는 성장 한계에 봉착했다는 위기감에서죠. 유튜브의 광고 매출은 66억 9300만 달러올해 1분기 기준로 지난해 1분기의 68억 6900만 달러보다. 소폭 줄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광고 매출을 공개한 이후 올해 1분기까지 3분기 연속 감소세를 기록물을 쓰는 등 성장이 정체된 상태입니다.

유튜브 게임분야로 확대

유튜브의 관심은 커머스 뿐 아니라 게임 분야로까지 이어지는 듯합니다. 유튜브는 게임 서비스 출시를 위해 미국 본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의하면 유튜브 모회사인 구글은 직원들에게 유튜브 게임 서비스인 플레이어블스 테스트 초대 이메일을 보냈다고 합니다. 플레이어블 스는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다가 곧바로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튜브의 파상공세, 국내 영향은

유튜브가 쇼핑, 게임 등으로 영역을 넓히면, 국내 IT업계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네이버, 카카오 등 한국을 대표하는 플랫폼들은 1020대가 해외 플랫폼을 최애하는 현상에 대하여 긴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Z세대의 경우 영상에 친근한 세대입니다. 모바일인덱스에 의하면 7월 기준 카카오톡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약 4156만 명으로 4116만 명으로 2위를 기록한 유튜브와 미세한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통계 집계 이후 가장 작은 격차였습니다. 같은 기간 네이버 앱의 MAU는 3907만 명으로 유튜브보다. 200만 명 적었습니다. 특히 앱 사용시간에 있어서 유튜브는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7월 기준 국내 이용자들이 유튜브를 사용한 총 시간은 약 15억 3000만 시간으로, 카카오톡5억 2000만 시간, 네이버앱3억 5000만 시간을 크게 따돌렸습니다.

유튜브쇼핑, 자격 요건은?

다만 현재 모든 유튜버가 쇼핑채널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유튜브는 채널이 구독자 기준을 충족하거나 공식 아티스트 채널일 경우 유튜브 파트너스 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채널의 시청자층이 아동용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채널이 증오심 표현에 대한 홈페이지 안내인 위반 경고를 받지 않은 경우 등의 최소한 요건을 제시했습니다. 유튜브 쇼핑에서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 심사를 요청하고, 유튜브가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확인하면, 스토어를 연결해 채널에서 쇼핑 기능을 사용설정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해 수익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구독자와 팬덤을 확보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지금까지 시리즈에 대한 반응은 어떤가요?

페데리코 YouTube에 게시한 시리즈에 대하여 모두들 아주 만족해하고 열광하고 있습니다. 댓글도 아주 고무적입니다. 수치상으로만 보시면 이 시리즈를 아는 사람이 거의 없는데, 이는 저희가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제대로 세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제 우리는 길을 달리면서 적절하게 홍보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저희는 1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시즌을 더 제작할 계획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6개의 에피소드를 공개했고 이미 두 개를 더 완성했습니다. 초기에는 마케팅에 대하여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에피소드를 공개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에피소드 공개를 중단했습니다. 디지털 전략가가 합류한 후 그는 아주 멋지고 재미있지만 일정도 없고 전략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처음에 이탈리아어와 영어로 된 YouTube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업계에서는 유튜브 쇼핑이 흥행에 성공할 경우 네이버가 약 60를 점유하고 있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유튜브는 왜, 쇼핑에

최근 유튜브는 수익성 강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유튜브 게임분야로 확대

유튜브의 관심은 커머스 뿐 아니라 게임 분야로까지 이어지는 듯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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