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마 키우는 법 (생육 환경, 관리, 주의할 점)

율마 키우는 법 (생육 환경, 관리, 주의할 점)

율마Monterey Cypress는 매력적인 상록수로, 그 독특한 외모와 특성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율마의 특징과 생태, 그리고 그 중요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율마는 주로 캘리포니아 주 몬테레이 반도에서 자라는 나무로, 해안지역에서 특히 자주 발견됩니다. 이 나무는 높이 2030m에 이르는 큰 크기의 나무로, 굵고 향기로운 나뭇가지와 어두운 녹색의 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특수한 외모로 인해 장식용으로도 많이 사용되며, 정원이나 조경에도 널리 심어집니다.

율마는 해안 바람과 염분에 잘 끈기 있고 능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특성은 이 나무가 해안지역에서 자생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한, 율마는 조금 특정 성장 양상을 가지고 있어 쓸쓸한 개체가 자라는 경우에는 더 빠르게 발전하고 나무의 형태도 각양각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율마 분갈이
율마 분갈이

율마 분갈이

실내 화분에서 율마를 키우는 경우 3년에 한 번 정도는 더 큰 화분으로 분갈이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나무가 더 넓은 곳에서 잘 성장할 수 있게 되며 신선량한 토양도 영양분을 더 잘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분갈이를 하려는 경우 배수가 잘 되는 흙에 큰 구멍을 만들고 화분이 나무의 뿌리를 잘 지탱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나무에 비해 화분이 너무 작은 경우 뿌리가 뭉치고 묶일 수 있는데, 이렇게 되면 나무가 필요로하는 수분과 영양분을 잘 빨아들이지 못하게 되어 나무의 건강에 좋지 않게 됩니다.

율마 토양, 율마 분갈이 흙
율마 토양, 율마 분갈이 흙

율마 토양, 율마 분갈이 흙

율마가 제대로 자라려면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이 필요합니다. 흙이 너무 뭉쳐있어 물이 잘 안빠지는 것 같다면 모래나 작은 돌, 펄라이트 등을 조금 혼합하여 물이 중간에 빠져나가지 못해 고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래가 너무 많이 섞여 모래 비율이 너무 높아지면 가지가 잘 나지 않거나 뿌리가 두꺼워지면서 약해지는 등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조금만 섞어주어야 합니다.

율마 물 주기
율마 물 주기

율마 물 주기

율마에게 물 주기는 너무 중요합니다. 집안에서 잎이 누렇게 변하는 가장 자주보이는 원인이 물을 충분히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무가 어릴수록 성장이 활발하기 때문에 물을 더 많이 필요로 합니다. 물 주기는 실내환경 습도, 온도, 햇빛의 양에 따라 달라져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24회 정도 물을 줍니다. 화분의 흙을 손가락이나 나무젓가락으로 35cm 정도 찔러보고 흙이 말랐을 경우 물을 주어야 합니다. 물을 줄 때는 한 번에 충분히 주어야 합니다.

화분을 양동이 위에 두고 물이 아래로 충분히 흘러내릴 정도로 흠뻑 줍니다. 화분이 작을수록, 나무가 어릴수록 물을 더 자주 주어야 합니다. 물을 줄 때 주의해야 할 것은 나뭇잎에 물이 튀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뭇잎에 물이 튀면 증발이 되지 않고 잎이 상해 죽어버릴 수 있습니다.

율마 가지치기

율마를 키울 때 위로 솟은 부위를 한 방향으로 해서 전체적으로 물방울 모양을 유지하고 싶거나 등등 요구하는 모양이 있는 경우 자라면서 튀어나오는 가지들을 다듬어줄 수 있습니다. 가지치기를 해줄 땐 일반 가지치기용 가위에 알콜 등을 바르고 몇 분간 놔두는 방식으로 깔끔하게 소독한 후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율마를 튼튼하게 자라게 하려면 너무 말라버렸거나 병충해가 생긴 가지가 보일 때 바로 제거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율마 바르게 키우는법

율마를 튼튼하게 키우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율마는 밝은 조도를 좋아하지만 직사광선에는 민감합니다. 강한 햇빛은 잎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밝은 반그늘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겨울에는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어야 합니다. 물을 주는 빈도와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율마는 과습에 약하므로 흙이 마르면 충분한 양의 물을 주되, 물이 빠르게 증발하도록 토양이 너무 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물을 줄이고, 흙이 완전히 마르면 다시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는 15~25℃가 적당합니다. 겨울에는 5℃ 이상을 유지해야 하며, 너무 쌀쌀한 곳에서는 잎이 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실내 따뜻한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토양은 율마의 건강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베란다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타라의 꽃말은 천사의 눈물이라고 하는데 굉장히 잡는 귀여우면서도 앙증맞은 매력이 돋보이는 식물입니다. 초보자도 키우기 쉬운 식물로서 햇빛과 물 관리만 잘 한다면 오랜 시간 튼튼하게 키울 수 있는 식물 입니다. 작고 앙증맞은매력 덕분에 반려식물로 키우기도 적합하며 덩굴성 관엽 식물이기 때문에 실내 화단에 지피용 아니면 공중걸이나 실내 화분에 심어서 곱게 가꿀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율마 분갈이

실내 화분에서 율마를 키우는 경우 3년에 한 번 정도는 더 큰 화분으로 분갈이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율마 토양, 율마 분갈이

율마가 제대로 자라려면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율마 물 주기

율마에게 물 주기는 너무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