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레드 Threads 뜻, 가입방법

인스타그램 스레드 Threads 뜻, 가입방법

스레드의 아이콘은 마치 골뱅이 마크와 비슷합니다. 앱을 다운로드하는 곳에서 Threads라고 검색하면 표시되는 앱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위의 두차례 사진은 구글 플레이에서, 세차례 사진은 앱 스토어에서 검색한 이미지입니다. 본론2입력 위의 이미지와 같이 처음 스레드 앱을 실행하면,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아이디가 복수 존재한다면 최하단의 계정 전환이라는 버튼을 통해 요구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스레드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접속하게되면 자신의 프로필을 공개할지 비공개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다음 버튼을 누르게 되면 기존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팔로잉하던 계정 중에서 스레드에 가입된 계정들이 표시됩니다.


사람 아이콘
사람 아이콘

사람 아이콘

맨 오른쪽에 있는 사람 아이콘은 마이페이지입니다. 자신이 업로드한 게시물이나 인용하기한 게시물이 쌓이는 곳입니다. 마이페지이에서 글 업로드할 경우, 게시물당 최대 500자까지 작성이 가능하며, 최대 5분 길이의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출시된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서 여러가지 만져보고 있습니다만, 첫번째 배경이 어둡고 버튼이 엄청 직관적이며 복잡하지 않아서 나름 사용하기 편하다고 생각됐습니다.

스레드Threads의 비전
스레드Threads의 비전

스레드Threads의 비전

스레드Threads의 전망은 저커버그의 두 차례 스레드에서 볼 수 있듯이 대화를 위한 개방적이고 친근한 공공 공간을 만드는 것 임을 강조하였습니다 한 마디로 스레드와는 어떤 메신저든 호환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것인데요. 이로써 예를 들면 코리아에서 자주 활용하는 메신저인 카카오톡이든 일본에서 자주 사용되는 라인이든 모두 스레드를 통해 대화를 할 수 있는 개방성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커버그 자신과 자신의 어린이 사진같이 개인적인 사진을 올리면서 친근함을 강조될 것으로 보입니다 3) 폭발적인 가입자수의 스레드(Threads)공개한 지 오늘 만에 약 3,500만 명의 가입자가 증가하였고 그 이후 현재는 가입자수가 1억 명이 돌파하였다고 하는데요 아직 유럽EU에서는 오픈이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 속도라면 트위터를 금방 따라잡을 것 같습니다.

스레드 가입 및 시작하는 방법

스레드는 이전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레드Threads 앱을 설치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새로 가입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연동을 고르는 것이 편리합니다. 통합 인정 및 프로필 정보 가져오기 등 권한 설정을 진행합니다. 팔로우할 친구들을 선택하거나 건너뛸 수 있습니다.

스레드 사용법 게시글 참고사항

영상 편집 제공은 없답니다. 인스타처럼 노래, 영상 자르기 없음 움짤 GIF 파일 업로드 가능, 링크공유가능 사람태그 가능, 인스타와는 다르게 해시태그 기능이 없습니다 영상 최대 5분, 사진 최대 10장 게시가능, 글자수 500자까지 업로드 이후 사진편집 안됨, 타인이 쓴 댓글 삭제기능 없음, 좋아요 수 숨기기 기능 가능 차단기능 있 현재까지는 DM기능은 따로 없답니다 1일 전에 올라온 글이 스레드에서 조만간 DM 및 새 기능을 탑재해야하는 소식이 들립니다 생각보다.

스레드 가입방법

가입은 두 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스레드앱을 다운로드하여 신규가입하는 방법과 2 이전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해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라면 두 차례 방법을 추천합니다. 두 차례 방식으로 가입하려면 스레드 초대장이 필요한데요. 초대장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1 인스타그램 검색창에서 threads를 입력하면 보이는 초대장 아이콘을 누르거나 2 인스타그램 본인 프로필 디스플레이 오른쪽 상단 메뉴바를 누른 뒤, 두 차례 메뉴 Thread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초대장 디스플레이 하단에 보이는 Threads 다운로드를 누르면, 이전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하여 보다.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스레드는 많이 쓰일까?

대부분의 사람들이활용하는 SNS인 인스타그램으로 빠르게 계정을 생성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 계정의 팔로우를 그대로 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으므로 접근성은 굉장히 높아보입니다. 중요한건 트위터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해시태그 기능이 없습니다.는 것이 과연 많은사람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까 의문입니다. 이미 한국에서의 소셜미디어 사용률은 현저히 낮으며, 트위터를 활용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미지도 긍정적이지 않는 편입니다만, 과연 메타의 스레드는 어떤 방안을 통해 이용자들을 묶어둘지 궁금하네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라는 커다란 SNS를 운영중인 회사라서 어떻게 나아갈 것인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람 아이콘

맨 오른쪽에 있는 사람 아이콘은 마이페이지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스레드Threads의 비전

스레드Threads의 전망은 저커버그의 두 차례 스레드에서 볼 수 있듯이 대화를 위한 개방적이고 친근한 공공 공간을 만드는 것 임을 강조하였습니다 한 마디로 스레드와는 어떤 메신저든 호환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것인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레드 가입 및 시작하는

스레드는 이전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