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랑 영화의 전성기 속 명작

일본 사랑 영화의 전성기 속 명작

벚꽃이 가득 핀 어느 공원에 두 사람이 앉아 있는 포스터가 감동적인 영화를 보았습니다. 바로 막다른 골목의 추억이라는 영화입니다. 요시모토 바나나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라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예전에 요시모토 바나나의 소설을 좋아한 적이 있었는데 이 작품은 읽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요시모토 바나나는 이 작품이 자신이 쓴 작품 중에서 가장 좋다고 말했습니다. 이 영화는 한국과 일본의 합작 영화로, 한국인 주인공 유미는 소녀시대 수영이 맡아 연기했습니다.

인생이 막다른 골목에 다다랐다고 느낄 때, 유미처럼 그곳에서 잠시 쉬면서 주위를 바라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아오이의 천적 레오의 등장 세사람의 아슬아슬한 동거
아오이의 천적 레오의 등장 세사람의 아슬아슬한 동거

아오이의 천적 레오의 등장 세사람의 아슬아슬한 동거

여자친구때문에 미국으로 가지 않겠다고 하는 슈세이를 납득하지 못한 레온은 그의 여자친구를 찾으려 학교를 이잡듯이 뒤지지만~ 결국은 슈세이를 만나로 집을 찾아왔다. 아오이를 만나면서 아오이가 그의 여자친구임을 알게됩니다. 슈세이가 밝힌거지만 그 또한 모자라 보이는 아오이가 그의 여자친구인것을 믿을수도 없고 인정하기 싫었던 레온에게 슈세이는 그녀의 좋은 점을 발견해보라고 함께 살아보는것을 제안합니다.

그런 방식으로 셋이 좁은 집에서 딱 부착되어 묘하게 생활하기 시작합니다. 아오이가 못마땅해서 늘 아오이에게 시비를 걸지만 누나처럼 그의 그런 투정들을 잘 받아치고 혹은 아이렇게 그와 티격태격 격의없이 싸우는 것에 슈세이는 점점 신경을 쓰는것 같다.

12위 우리들이 있었어요. 201
12위 우리들이 있었어요. 201

12위 우리들이 있었어요. 201

사키사카 이오의 작품들처럼 우리들이 있었다도 이른바 히트한 순정만화 중에서 제가 참 재미없게 읽은 작품입니다. 사키사카 이오는 영화 때문에 만화도 본 것인데, 우리들이 있었다는 영화와는 무관하게 그냥 누군가 재미있는 순정만화라고 추천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서 읽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요 노잼이었어요. 특히 남자 주인공이 마음에 안 들었습니다. 제가 딱 싫어하고 있는 타입의 순정만화 남주입니다. 그런데요 영화는 원작과 달리 상당히 재미있게 봤습니다.

사실 원작 만화의 그림체를 생각하면 요시타카 유리코와 이쿠타 토마가 상당히 어른스러운 분위기의 배우들이라 싱크로는 그다지 맞지 않는 편이었는데요. 하지만 원래 원작 내용 자체가 그림체에 맞지 않게 어른스러운 편이라서 영화로 볼 때가 훨씬 몰입이 잘되더군요. 거기에 영화는 2부작으로 제작되어 총 상영시간이 무려 4시간입니다.

11위 내 이야기 201
11위 내 이야기 201

11위 내 이야기 201

내 이야기는 제가 원작 만화도 엄청 좋아하고, 영화도 딱 한 가지만 제외하면 모든 것이 완벽합니다. 그런데요 그 한 가지가 너무 큽니다. 이 창작물의 가장 핵심적인 매력을 날려버린 심각한 판단 미스 이 작품은 보편적인 순정만화와는 달리 남녀 주인공이 창작물의 극초반에 연인으로 맺어지고, 이후 이 개성 넘치는 커플의 빠른 연애담을 보는 것이 핵심 재미입니다. 그런데요 영화는 이 핵심적인 설정을 바꿔서 두 주인공이 극초반에 맺어지는 것이 아니라 다른 평범한 로맨스물처럼 마지막에 맺어지는 내용으로 바꿔버렸습니다.

영화 제작진이 별생각 없이 너무도 관성적인 선택을 한 것이죠. 저로서는 너무도 큰 실망 만약 내용을 이렇게 바꾸지만 않았어도 내 이야기는 이 순위에서 TOP3 안에는 무요건 들었을 겁니다. 정말 이거 하나 빼고는 모든 것이 완벽한 영화거든요. 배우들도 최고였고요. 특히 나가노 메이가 이 영화에서 여신급의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배우 수영

수영은 소녀시대 멤버 수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1990년 2월 10일생으로 강남구 청담동에서 태어났습니다. 국민학교 때부터 길거리에서 캐스팅을 받았고, SM의 공개 오디션을 통해 SM 소속이 되었습니다. 2002년 한일 울트라 아이돌 듀오라는 오디션에 뽑혀 일본에서 2년 동안 활동했고, 이같은 경우애 경험이 많은 일본어 실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 후 광고, 라디오 DJ, 모델, 연기자 등의 활동을 이어오다가 2007년 8월 5일 소녀시대 멤버로 공식적인 데뷔하였습니다.

소녀시대에서 서브 보컬과 리드 댄서를 담당하는 수영은 차분하고 예쁜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팬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안무 습득 능력이 출중하고 긴 팔다리의 장점을 갖고 있어 춤선을 살리는 댄스를 잘 소화합니다. 수영은 연기를 오랫동안 준비해 왔어요. 데뷔 후에도 중앙대 연극영화과에 진학하여 공부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오이의 천적 레오의 등장 세사람의 아슬아슬한

여자친구때문에 미국으로 가지 않겠다고 하는 슈세이를 납득하지 못한 레온은 그의 여자친구를 찾으려 학교를 이잡듯이 뒤지지만 결국은 슈세이를 만나로 집을 찾아왔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위 우리들이 있었어요.

사키사카 이오의 작품들처럼 우리들이 있었다도 이른바 히트한 순정만화 중에서 제가 참 재미없게 읽은 작품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위 내 이야기 201

내 이야기는 제가 원작 만화도 엄청 좋아하고, 영화도 딱 한 가지만 제외하면 모든 것이 완벽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