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① 주택공급 역세권 청년주택 청년전세임대주택 행복주택

#주거 ① 주택제시 역세권 청년주택 청년전세임대주택 행복주택

서울주택도시공사 SH가 진행되는 기존주택 전세임대주택 모집공고가 24.02.15일목 부터 24.02.21수 까지 진행됩니다. 입주자가 희망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전세합의를 체결하여 저렴한 임대료로 재임대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번 전세임대주택은 새로 짓거나 외부의 주택이 아닌 기존주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조건은 주택마다. 달라질 예정이니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총 3500호를 공급하며 최초 임대기간은 2년입니다.

임대기간 경과 후, 최대 2년단위로 14회까지 재계약이 가능하니 내집마련 수준의 전세임대주택을 원하시는 분은 이번 SH 모집공고를 통해 서울에 전세주택을 마련해보시기 추천드립니다. 신청방법이 궁금하거나 빠른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를 통해 빠른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임대보증금은 청년, 신혼부부 유형마다. 세부내용이 조금씩 다릅니다. 월 임대료의 경우 전세지원금 중 임대예치금을 제외한 금액에 대한 연 12 이자 해당액으로 산정됩니다. 다만, 취약계층은 우대금리를 적용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대요건 예시신혼부부 I형으로 예시를 들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세금 1억 원인 주택을 전세주택으로 임대한 경우 임대보증금 500만 원 월 임대료 전세금 1억 원 임대보증금 500만 원 X 연 2 12개월 158,333원즉 1억 원 전세주택을 임대한 경우, 500만 원의 임대예치금을 납부하여 합의를 진행하며 월 158,333원을 LH에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imgCaption0
청년전세임대 전세금 한도액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청년전세임대 전세금 한도액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당첨자가 신청한 지역(특별시,광역시,도)에서의 전용면적 60㎡ 이하의 주택만 가능합니다. 주택 종류는 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 아파트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 해당합니다. ldquo;전세rdquo; 아니면 ldquo;보증부 월세rdquo;로 계약 가능한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바닥 난방이 가능해야하며, 취사시설과, 세면시설과 화장실을 갖추고 있는 주거용으로 이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보증부월세 전세임대주택의 경우 매달 내는 월세는 입주대상자자신이 직접 임대인에게 지급하여야 하며, 1년 치 월세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하는 경우 기본 보증금 외에 추가 부담으로 전세 계약 만료 시 반환함 하여야 합니다.

신혼부부 전세임대 임대기간 및 임대조건

신혼부부전세임대 1형 최초 2년 계약, 2년 단위로 9회 재계약해서 최대 20년 지원해 줍니다. 입주 후 다자녀 가구가 된 경우는 다자녀 전세임대로 전환 후 2년 단위로 9회 재계약 가능합니다. 신혼부부전세임대 2형 최초 2년 계약, 2년 단위로 최대 4회 재계약해서 10년 간 지원해 드립니다. 단 자녀가 있는 경우 2회 추가 가능합니다.

LH 신혼전세임대 VS SH 신혼전세임대 하나면 선택하라면?

만약 LH와 SH 신혼전세임대 모집공고일이 같고 신청접수가 같은 날이면 둘 중 어느 걸 신청하는 게 좋을까요? 지난 9년 넘게 전세임대 당첨된 분들에게 집을 소개하고 합의를 진행해 본 현장 중개사 입장에서는 LH 전세임대로 신청하는 게 그나마 낫습니다. LH 전세임대로 신청해야 하는 이유 SH는 일을 시행한 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여전히 체계가 안 잡혀 있는 느낌입니다.

LH도 현실 중개 현장하고는 안 맞는 내용이 많지만, SH는 완전 고구마 먹는 거 같습니다. . 계약날 입주자 사정으로 계약금이 부족할 경우 LH는 임대인만 동의해 주면, 계약금은 잔금날 제시하거나 중도금으로 낼 수 도 있는데요. SH는 전혀 안됩니다. 무요건 계약날에는 계약금 전액 다. 있어야 합니다.

신청 및 지원 방법

온라인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이 LH청약센터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가셔서 신청가능합니다. 신청을 하면 심사를 거쳐 LH에서 입주신청자에게 직접 결과를 통보해 옵니다. 이때, 당첨된 신청자는 정해진 기간 안에는 입주할 주택을 알아봐야 하며, 그 후 LH에 권리분석을 의뢰하게 됩니다. 그 후 임대인과 계약 후 승인을 하게 되는 데 총 45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도배 및 장판 교체비용1회 한정과 중개수수료도 LH에서 부담해줄 수 있다고 하니, 꼭 참고하셔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LH 전세임대(청년, 신혼부부)의 조건, 기간, 신청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새 같은 고금리시대에 정말 단비 같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셔서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청년전세임대 전세금 한도액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당첨자가 신청한 지역(특별시,광역시,도)에서의 전용면적 60㎡ 이하의 주택만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혼부부 전세임대 임대기간 및

신혼부부전세임대 1형 최초 2년 계약, 2년 단위로 9회 재계약해서 최대 20년 지원해 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H 신혼전세임대 VS SH 신혼전세임대 하나면

만약 LH와 SH 신혼전세임대 모집공고일이 같고 신청접수가 같은 날이면 둘 중 어느 걸 신청하는 게 좋을까요? 지난 9년 넘게 전세임대 당첨된 분들에게 집을 소개하고 합의를 진행해 본 현장 중개사 입장에서는 LH 전세임대로 신청하는 게 그나마 낫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