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천안점 식물 화분 가격 종류

코스트코 천안점 식물 화분 가격 종류

란타나의 잎과 열매는 모두 애완동물에게 유독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란타나는 남아메리카와 아프리카의 열대 지방이 원산지인 식물로 다년생 식물입니다. 겨울철 추위에 약하기에 실내에서 키워야 하며, 겨울이 지나고 봄이 되어야 온도가 영상 7도 이상으로 올라갈 때는 야외에 두고 키워도 괜찮습니다. 따뜻한 지역에서는 상록수로 키워지지만 겨울철이 길고 쌀쌀한 우리나라에서는 야외에서 월동을 할 수 없으며, 쌀쌀한 날씨에노출되면 잎이 떨어져 버리기에 추워지기 전 실내의 빛이 잘 드는 곳으로 옮겨주어야 합니다.

꽃을 많이 피우고, 급속도로 자라는 란타나 특징 때문에 매달 비료를 주시는 것이 좋은데, 질소, 인산, 칼륨이 202020인 비료를 매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원 등에 가시면 여러가지 비료를 구입할 수 있는데, 화분에 꽂아주는 액상 비료는 개인적으로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어떤 것은 한 번에 다. 빠져나가 버리고, 어떤 것은 잘 빠져나오지 않아 일관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그 액상비료를 물에 섞어서 물을 줄 때 함께 주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란타나 가지치기는 개화를 촉진할 목적과 번식을 위해 많이 하게 되는데, 이른 봄에 강한 가지치기를 해 주시면 가지가 새로 많이 나와서 더 풍성한 모양으로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가지치기가 걱정되어 잘 해주지 않으면 급속도로 자라는 란타나 모양이 완전 흐트러지게 됩니다. 적절한 가지치기는 식물을 더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모양으로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키나와 나하시내의 가성비 숙소로 뽑은 호텔들
오키나와 나하시내의 가성비 숙소로 뽑은 호텔들

오키나와 나하시내의 가성비 숙소로 뽑은 호텔들

나하공항에서 모노레일 타고 마키시역에서 내리면 도보5분 거리라는 호텔 팜 로얄 나하 고쿠사이 스트리트는 국제거리와도 가깝고 위치적으로 좋은 호텔인데, 후기에서 만족했다는 내용을 보고 살펴봤습니다. 호텔 위층에 작은 대욕장이 있고, 여름엔 수영장도 열리는 곳인듯 합니다. 여러곳에서 최저가는 아고다로 검색이 되었는데, 보이는 가격은 62,631원 이었지만, 2인 조식을 포함한 세미 트윈룸이 83,292원 였으니, 최종 세금 및 봉사료 포함가격은 10만원에 가까울듯 하고, 방이 작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조금 여유가 있을려면 10만원 초충돌 정도의 호텔로볼수 있었습니다.

세미 트윈룸의 객실크기는 16m2 입니다.

4월 여행지 일본 오키나와에서 선택한 첫 숙소와 가격은?
4월 여행지 일본 오키나와에서 선택한 첫 숙소와 가격은?

4월 여행지 일본 오키나와에서 선택한 첫 숙소와 가격은?

위에서 찾아보았던 여러 숙박지 중에 최종적으로 저는 ”호텔 란타나 나하 고쿠사이 스트리트” 로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아고다는 해마다 접속할 때마다. 가격이 달라지곤 하는데, 이번에도 역시 시크릿모드에서 여러개 창을 열고 접속하다보니 순간 초특가가 뜨는 것이 보였습니다. 너무 좋은 가격인데, 2인 조식까지 포함이라고 하니 예약 안할 이유가 없을듯 하여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최종 예약가격은 3591엔으로 3만원 중반대로 예약되었고,숙박 2일전에 무료취소가 가능한 조건이었습니다. 3성급 숙소로 2019년 지어진 비교적 신축 건물이었고, 위치도 좋았으며, 또한 조식까지 포함이니 최고의 가성비라고 할만 하겠습니다.

토양과 물 주기
토양과 물 주기

토양과 물 주기

란타나는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선호하기에 화분에 심으실 때는 상토에 마사토를 30 내외 섞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펄라이트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급속도로 크는 특성을 생각하신다면 나무가 고정될 수 있도록 무거운 마사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물 빠짐이 좋은 흙에 심었다면 화분 위의 흙을 팠을 때 5cm 정도 깊이의 흙이 말랐을 때 물을 충분하게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질 토양모래 흙에 심어두셨다면 거의 매일 물을 주셔야 하며 물이 미흡한 경우 꽃을 잘 피우지 않을 수 있으니 개화기인 봄부터 이른 가을까지는 물을 말리지 않는 것이 관리 핵심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과습 상황을 유지하라는 이야기는 아니라는거 아시죠? 란타나는 과습보다는 건조에 더 강한 식물입니다.

란타나는 씨앗과 삽목으로 번식을 하는데, 대게 삽목이 선호됩니다. 가지치기를 하면서 나온 가지를 15cm 정도 길이로 준비하시고, 맨 위의 잎을 제외하고는 모두 따주신 후 물에 꽂아 두시면 뿌리가 발근 됩니다. 뿌리가 5cm 이상의 길이로 길어졌을 때 흙에 심어주시면 됩니다. 란타나 꽃말은 처음에도 이야기 한 것처럼 엄격함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정확함과 철저함의 의미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꽃말인 나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의미는 구체적인 기원은 알 수 없으나 일부 학자들은 고대 그리스 신화의 히드라Lernaean Hydra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히드라는 머리를 하나 자르면 그 자리에서 2개가 나온다고 알려진 괴물인데, 란타나는 가지를 자르면 그 자리에서 2개의 새로운 가지가 형성되기에 변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계속 번식해야만 되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란타나 자생지에 산불이 발생해서 땅 위의 가지들은 다.

자주 묻는 질문

오키나와 나하시내의 가성비 숙소로 뽑은

나하공항에서 모노레일 타고 마키시역에서 내리면 도보5분 거리라는 호텔 팜 로얄 나하 고쿠사이 스트리트는 국제거리와도 가깝고 위치적으로 좋은 호텔인데, 후기에서 만족했다는 내용을 보고 살펴봤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월 여행지 일본 오키나와에서 선택한 첫 숙소와

위에서 찾아보았던 여러 숙박지 중에 최종적으로 저는 ”호텔 란타나 나하 고쿠사이 스트리트” 로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토양과 물 주기

란타나는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선호하기에 화분에 심으실 때는 상토에 마사토를 30 내외 섞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