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루트 현재위치 11호 하이쿠이 실시간 위성사진

태풍루트 현재위치 11호 하이쿠이 실시간 위성사진

태풍 7호 란LAN 이 8일 오전 9시 일본 도쿄 남동쪽 부근 해상에서 발생했습니다. 제6호 태풍 카눈이 오기도 전에 7호 태풍 란이 추가로 발생해서 이동 경로가 주목됩니다. 휴가철이라 여행 계획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태풍이 언제 한국 도착인지 궁금하실겁니다. 지금 바로 태풍 7호 란의 뜻과 예상경로, 현재 위치를 알아보겠습니다. 태풍 7호 란 LAN의 뜻은 미국에서 제시한 이름으로 마셜군도 원주민어로 폭풍을 의미합니다.

란은 9일 밤 도쿄 남동쪽 해상에서 강도 중의 태풍으로 발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mgCaption0
제7호 태풍 란 일본향해 서북진

제7호 태풍 란 일본향해 서북진

태풍 카눈 발생과 연속해 7호 태풍 란Lan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소형급 태풍으로 열대성저기압부에서 태풍으로 발달한지 몇시간 지나지 않았으나, 6호 태풍 카눈이 소멸할 때 즈음해 중형급 태풍으로 발달할 것이 예상됩니다. 일본기상청은 태풍 란의 이동경로를 면밀하게 관찰하고 있는 상태이며, 8월 13일 일요일 일본으로 상륙할 가능성을 예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태풍 란은 10일 목요일 밤을 넘기면서 11일부터 강한 태풍으로 발달하고, 400km까지 반경을 키우며 일본을 중심으로 전역이 란 태풍 영향권에 접어들 수 있는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태풍 카눈

태풍의 중심기압은 970hPa헥토파스칼이며,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은 초속 30s로 앞서 오키나와에 상륙한 태풍 카눈은 강한 바람에 간판과 조각상 나무 등이 파손되거나 뽑힌 손해를 입혔습니다.

태풍이 한반도 지역에 상륙하면 동해안과 제주에 이어 9일 오전엔 남해안을 시작으로 오후부터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태풍 카눈 영향권에 가장 빨리 들어오는 제주와 남부 지방부터 비바람이 강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기상청에서는 영동지역에 600mm 이상, 영남과 제주 산간엔 400mm 이상, 호남지역은 300mm의 폭우가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등에도 최고 200mm 비가 쏟아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전남 남해안과 영남 해안엔 초속 40m 안팎, 다른 지역에도 초속 1535m 강풍이 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태풍 7호 란 현재위치

현재 7호 태풍 란은 세력과 강도를 키워가면서 일본 열도를 향해 북서진 중입니다. 14일 일본 도쿄 남쪽 바다까지 도착 후 8월 15일 일본 본토를 강타할 예정입니다. 14일 이후 태풍 란의 경로가 아주 유동적이라 예측되며 만약 태풍 7호 란이 좌회전을 할시에는 한국에 영향을 주게 되고 일본을 통과한 후 러시아 쪽으로 올라가 소멸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태풍 란은 아직 먼 해상에 있고 앞으로 태풍의 진로와 경로에 대한 변동성이 아주 큰 상황입니다.

지속해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태풍 6호 카눈 한국 도착 시기 8월 10일 오전 9시 부산 도착 최대 500m 전국에 강한 비바람 예상됩니다. 특히 강원영동, 동해안, 제주는 태풍 형향으로 78일부터 많은 비가 내릴 예정입니다.

9일부터 서귀포 태풍 영향권

우리나라 가장 남쪽에 있는 서귀포와 제주도는 8월 9일 수요일부터 카눈 태풍의 영향권에 들 것이 예상됩니다. 서귀포 및 제주도는 9일부터 비가 예보되어 있으며,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릴 것이 예상됩니다. 이후 제주도 오른쪽 먼 해상을 통해 남해안으로 들어가는 카눈 태풍이 상륙하는 지점 및 진로방향은 다소 유동적입니다. 하지만, 전라남도 여수 아니면 경상남도 통영 거제 부근 해상으로 상륙해 우리나라를 관통하면서 커다란 손해를 입힐 것이 예상되고 있어, 어느 때보다.

더 강풍 및 폭우로 인해 인명사고가 나지 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태풍 피해 예방 방법

태풍이 불면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산간계곡, 하천, 방파제 등에서 야영이나 물놀이를 멈추고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알려 함께 안정되는 곳으로 대피합니다. 저지대나 상습 침수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지하 공간이나 붕괴 우려가 있는 노후주택건물 등에서는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안정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바람에 날아갈 위험이 있는 지붕, 간판 등은 미리 결박하고, 창문은 창틀에 단단하게 테이프 등으로 고정합니다.

하천이나 해변, 저지대에 주차된 차량은 안정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가족과 함께 가정의 하수구나 집 주변의 배수구를 미리 점검하고 막힌 곳은 뚫습니다. 침수가 예측되는 아파트 지하주차장, 건물 등은 모래주머니, 물막이 판 등을 이용하여 침수를 예방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7호 태풍 란 일본향해

태풍 카눈 발생과 연속해 7호 태풍 란Lan이 발생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태풍 카눈

태풍의 중심기압은 970hPa헥토파스칼이며,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은 초속 30s로 앞서 오키나와에 상륙한 태풍 카눈은 강한 바람에 간판과 조각상 나무 등이 파손되거나 뽑힌 손해를 입혔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태풍 7호 란 현재위치

현재 7호 태풍 란은 세력과 강도를 키워가면서 일본 열도를 향해 북서진 중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