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쉬업팔굽혀펴기할 때, 팔꿈치 통증이 있다면

푸쉬업팔굽혀펴기할 때, 팔꿈치 통증이 있다면

가슴이 콕콕 증상, 왜 나타날까? 심근경색, 협심증은 일반적인 관상동맥질환인데요. 우리 체질은 수많은 혈관이 있었으나 그중 심장으로 피와 영양분을 전달하는 혈관이 바로 관상동맥입니다. 하지만 관상동맥이 동맥경화로 인해 좁아지거나 막히면 심장으로 피를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겠죠? 또한 좁아진 혈관을 통해 혈액을 이동하려고 합니다. 보니 압력이 커지면서 심장에 무리를 가해 심장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심근경색,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질환이 있는 경우 가슴이 콕콕, 가슴 찌릿 등의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죠. 가슴이 콕콕하는 가슴 통증은 심혈관질환뿐만 아니라 소화기호흡기 계통, 심리적 원인 등 여러가지 이유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이런 이유로 가슴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라면 응급질환이 아닐 경우가 높습니다.


imgCaption0
불안, 공황장애

불안, 공황장애

공황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증상은 심장 두근거림, 호흡곤란, 어지러움, 가슴 답답함, 극단적인 불안함, 죽을 것 같은 느낌, 기절할 것 같은 감정 등입니다.

공황 발작이 있을 때는 보통 30분 이내로 사라지며 1시간 이상 될 때는 거의 없습니다. 공황장애는 광장공포증, 우울증 등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으며 증상이 의심될 때는 전문가를 찾아 적절한 관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심혈관질환, 미리 예방하세요

심혈관질환은 정기적인 검사를 한다면 심장 구조와 기능, 혈관 건강 상태 등을 미리 확인하고 질환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이 가능한데요. 또한 악화되기 전까지 독특한 증상이 없는 동맥경화의 경우 심장초음파, 운동부하심초음파와 같이 정밀 검사를 통해 조기 발견하며 원활한 조치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년10년 내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까지 미리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에 40대 이상이신 분, 심장병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은 12년에 한 번씩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노화로 성호르몬이 감소하며 나타나는 갱년기는 이르면 40대 중반, 늦으면 50대 중반에 발생합니다. 여성에게서 나타나는 증상은 월경이 불규칙해지고 이내 멈추게 되며, 가슴 두근거림, 두통, 얼굴과 상체 홍조, 부부 관계 시 불편감 및 통증, 주요 부위 가려움 및 건조함, 골밀도 감소, 집중력 감소, 피로함, 걱정 및 우울, 급격한 기분변화, 자신감 부족, 수면장애 등입니다.

남성에게서 나타나는 증상은 무기력, 우울, 불안, 기억력 감퇴, 수면장애, 머리카락 얇아지거나 빠짐, 근력 감소, 내장지방 증가, 골밀도 감소, 성적인 기능 감소 등입니다.

성별과 상관없이 갱년기를 건강하게 나기 위해서는 니코틴과 알코올은 피하고,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 등 건강한 생활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심계항진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해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교감신경이 활성화되고 노르아드레날린과 아드레날린 호르몬이 발생하는데 이는 혈관을 수축시키고 심장 박동을 늘리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일시적인 경우 문제가 없지만, 오래 지속되면 조심을 필요합니다.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정신질환을 비롯해 여러 질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심장에 특히 무리를 주는데요. 관상동맥, 뇌졸중 심혈관질환을 높이는 주요 위험 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증 동반한다면?

가슴 두근거림을 비롯해 피로함, 어지러움, 가슴 조임, 가슴 통증, 힘든 일을 할 때 숨이 차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대동맥판 협착 질환일 수 있습니다. 이 또한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를 일으켜 사망할 수 있는 질환으로 조기 관리가 중요합니다. 대독맥판 협착증은 대동맥과 좌심실 사이에 대동맥판이 좁아지는 질환으로, 이같은 경우애 대동맥으로 혈액을 공급하기 어려워져 심장이 혈액을 온몸으로 보내기 위해서 더욱 많은 일을 하게 되어 실신, 흉통, 호흡곤란 등 여러 증상이 동반되는 것입니다.

몸체를 많이 움직이거나 운동할 때 두드러지게 가슴통증이 발생한다면 협심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쉴 때 나타나면 심근경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듯 심장 두근거림 증상에 가슴 통증이 동반된다면 위험할 수 있으니 능숙한 검사를 요합니다. 예방 방법은 니코틴,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위험 요인을 주의 깊게 관리하는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걱정 공황장애

공황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증상은 심장 두근거림, 호흡곤란, 어지러움, 가슴 답답함, 극단적인 불안함, 죽을 것 같은 느낌, 기절할 것 같은 감정 등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심혈관질환 미리 예방하세요

심혈관질환은 정기적인 검사를 한다면 심장 구조와 기능, 혈관 건강 상태 등을 미리 확인하고 질환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통증 동반한다면?

가슴 두근거림을 비롯해 피로함, 어지러움, 가슴 조임, 가슴 통증, 힘든 일을 할 때 숨이 차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대동맥판 협착 질환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