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혈압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높은 혈압 VS 낮은 혈압 어떤 차이가 있을까 높은 혈압과 낮은 혈압은 혈압의 상황에 따라 다른 증상과 리스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혈압, 즉 고혈압은 동맥 벽면에 계속적인 압력 부담을 가할 수 있으며, 이는 심장 질환, 뇌졸중, 신장 문제와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낮은 혈압, 즉 저혈압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데, 이는 혈액 공급량의 감소로 인해 기운이 없거나 어지러움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상혈압 범주 혈압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요인들 혈압은 여러가지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혈압 영향 요인은 유전적인 요소, 식단 및 생활 습관, 체중, 걱정 수준, 알코올 및 카페인 섭취량, 운동 수준 등입니다.


혈압에 좋은 음식 올리브 오일
혈압에 좋은 음식 올리브 오일

혈압에 좋은 음식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우리 몸에 필요한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고,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춘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액의 점도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올리브 오일을 장기간 섭취하면 고혈압을 개선시키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리브 오일에는 폴리페놀이 다량 들어 있어 혈압을 낮추는 데 직접적인 효과가 있으므로 올리브 오일을 두 스푼 매일 섭취하면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에 들어있는 리놀레산, 폴리페놀 등은 항염 작용을 하여 골다공증과 암 예방에 좋습니다.

혈압에 안좋은 음식
혈압에 안좋은 음식

혈압에 안좋은 음식

1. 고염분 음식 고염분 음식은 가장 주요한 혈압 증가 요인 중 하나입니다. 염분이 많은 음식은 체내의 나트륨 함량을 높여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소금이 많이 포함된 가공식품, 패스트푸드, 스낵, 소시지 등은 특히 조심을 필요합니다. 2. 포장된 가공식품 포장된 가공식품은 많은 첨가물과 나트륨 함량으로 인해 혈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즉시 섭취가 가능하고 많은 시간 보관할 수 있는 이런 음식들은 가능하면 줄이거나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과당 함유 음식 과다한 과당 섭취는 혈압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료나 간식, 과자류는 혈압을 안좋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4. 포도당 음료 단 음료는 혈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과일 주스나 당이 많이 포함된 음료를 많이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칼륨과 칼슘을 포함한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로 풍부한 유제품입니다. 국내 28개의 연구논문을 검토한 결과 오늘 3인분의 유물건을 섭취하면 고혈압의 위험이 13 감소하고 200g의 유물건을 섭취하면 고혈압의 위험이 5 감소합니다. 생선은 심장 영양에 좋은 오메가3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오메가3는 염증을 줄이고 혈관 수축을 유도하는 화합물의 수준을 감소시켜 혈압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산대학교 연구진에 의하면 오매가3가 풍부한 지방질의 생선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과 혈압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되면 그 중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이 현저히 낮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압에 좋은 비타민

비타민 D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며, 태양에서 저절로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혈관 건강을 촉진하여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E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려는 강한 항산화제입니다. 혈압에 신경써야 하는 비타민 비타민 D 부족 비타민 D 부족은 혈압 조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충분한 양의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압에 좋은 음식 마늘

마늘에는 혈압 건강에 유익할 수 있는 여러가지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과 같은 황화합물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이완시켜 혈류량을 촉진해 혈압을 낮추는 기능을 합니다. 여러 연구에서 밝혀진 바에 의하면 장기적인 마늘 섭취는 수축기와 확장기 혈압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췌장 세포를 자극해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여 혈당을 조절하기에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고혈압은 식습관으로 나빠질 수도 개선될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는 나빠지는 영향밖에 없습니다. 건강한 생각과 운동을 통해 모두 고혈압에서 벗어나서 기쁜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혈압에 좋은 음식 올리브

올리브 오일은 우리 몸에 필요한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고,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춘다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압에 안좋은 음식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칼륨과 칼슘을 포함한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로 풍부한 유제품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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