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관리로 저혈당 쇼크 예방하기 팁

효과적인 관리로 저혈당 쇼크 예방하기 팁

저혈당은 혈당이 정상수치보다. 낮아지면 발생합니다. 초기에는 권태감, 하품, 땀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만 중증화하면 의식소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저혈당 수치와 증상을 알아두고 의심될 때는 올공정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혈당수치가 정상범위 이하로 내려가는 저혈당은 왜 발생하나요. 당뇨병은 인슐린에 문제로 고혈당 상태가 계속되는 질병입니다. 이 고혈당을 치료하는 것이 당뇨병 치료이며 인슐린 등의 약물치료 중 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저혈당 수치로 떨어지게 됩니다. 운동이나 목욕의 경우 가능한 식사 후에 해야 저혈당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
특정 음식

특정 음식

과당과 갈락토오스 등과 같은 일부 당과 루신과 같은 아미노산이 포함된 음식에 대한 대사 문제에 영향받은 사람의 경우 저혈당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신체가 음식 섭취 없는 기간 후에 혈액 내 포도당의 적절한 수준을 유지를 하지 못하는 일부 질병이 있으며 이는 음식을 먹지 않고 음주하는 사람들의 경우 알코올이 간에서의 포도당 생성이 차단되고 바이러스성 간염이나 간경변 아니면 암과 같은 진행성 간 질환이 발병할 경우 포도당을 충분히 저장하지 못하거나 생산하지 못해 저혈당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증 쇼크 증상 시 응급 처치 방법
저혈당증 쇼크 증상 시 응급 처치 방법

저혈당증 쇼크 증상 시 응급 처치 방법

저혈당 증상이 의심될 경우 혈당측정을 통해 혈당이 70mgdL 이하인 경우 활동을 금지하고 저혈당 증상을 대처하셔야 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일시적으로 저혈당이 오는 이유는 식사를 자주 거르거나 부실하게 먹은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 과격한 운동 등으로 이러한 경우 즉시 식사를 하면서 충분히 휴식을 취해주면 혈당 수치가 금세 정상수치로 회복하게 됩니다. 의식이 있을 경우 1520g 정도의 과일이나 주스, 캔디 등의 당질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1015분 후에 다시 혈당을 측정 후 혈당이 70mgdL 이상 정상 수치가 아니라면 한번 더 15g 정도의 당질을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

1 위험요인 피하면 저혈당 예방할 수 있어요

저혈당은 여러가지 여건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주요 위험 요인을 피하게 된다면 초기에 예방이 가능하지만 무엇보다.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방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1. 당뇨병약의 부적절한 투여 당뇨병약의 투여 용량, 시간, 방법 등이 부알맞게 조절되는 경우 저혈당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슐린이나 설포닐유레아와 같이 대조적으로 저혈당 발생 위험이 높은 약물을 투여하는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식사 불규칙 식사를 불규칙하게 하거나 식사를 거르는 경우 혈당 조절이 어려워져 저혈당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 시간과 적절한 식단 구성이 중요합니다. 3. 과도한 신체 활동 일상적인 신체 활동보다.

저혈당 원인

저혈당은 여러가지 원인들로 인해서 오게 되는 질병입니다. 아래는 여러가지 종류에 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음식 섭취가 미흡한 경우 식사를 거르거나 적절한 양의 음식을 먹지 않을 경우 혈당 공급이 부족하여 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거나 너무 많은 운동을 하는 경우

공복 상태에서 신체 활동을 하면 혈당 공급이 부족하여 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혈당 소모가 급격하게 증가하여 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약물 부작용 일부 약물은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펜타미딘, 퀴닌, 설포나마이드, 살리실산염, 페닐부타존 등은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이 오는 이유

음식섭취가 미흡한 경우에서 운동을 했거나, 운동을 너무 많이 하는 경우 아니면 인슐린이나 경구혈당강하제를 과량 투약했거나 투약 시간을 맞추지 않았을 때 생겨나는 증상으로 아래와 같은 여건에서 저혈당 증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증의 대부분의 경우 당뇨병 환자에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혈액 내 포도당 수치를 낮추기 위해 먹는 인슐린이나 당뇨병의 약물 치료 및 다른 약물 복용에 의해 혈당 수치가 감소해 저혈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때문에 약물을 한 번 복용한 후에 보통보다. 덜 먹거나 더 열정적인 신체 운동을 할 경우, 약물이 혈액 내 포도당 수준을 너무 많이 줄이게 되고 낮은 혈당 수준에 대응하기 위한 충분한 글루카곤이나 에피네프린을 생산할 수 없게 되어 저혈당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 예방 법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 약물 요법을 지속해서 실행하면서 운동 전 후 저혈당 증상이 의심스러울 때 혈당을 자주 계산하고 기록하거나 외출할 때는 무조건적으로 당뇨병 인식표와 저혈당 응급식품을 갖고 다니는 등 야간 저혈당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잠들기 전 우유나 요구르트, 스낵 등과 같은 식품을 혈당 수치가 100140 mgdL로 유지될 수 있도록 적정량만 섭취하여 수면을 취해 저혈당증을 예방해 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저혈당이 오는 이유와 증상 및 쇼크 증상 시 응급 처치 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특정 음식

과당과 갈락토오스 등과 같은 일부 당과 루신과 같은 아미노산이 포함된 음식에 대한 대사 문제에 영향받은 사람의 경우 저혈당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저혈당증 쇼크 증상 시 응급 처치

저혈당 증상이 의심될 경우 혈당측정을 통해 혈당이 70mgdL 이하인 경우 활동을 금지하고 저혈당 증상을 대처하셔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위험요인 피하면 저혈당 예방할 수

저혈당은 여러가지 여건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주요 위험 요인을 피하게 된다면 초기에 예방이 가능하지만 무엇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