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면 단속 카메라 24년 3월 오토바이 번호판 헬멧 단속

후면 단속 카메라 24년 3월 오토바이 번호판 헬멧 단속

배달 오토바이들의 불법 운전의 이유는 수익과 관련이 있습니다. 플랫폼 노동자들로 변해가는 그들은 건별로 수익을 창출하기때문에 더 빠르고 많은 배달을 요구받게 됩니다. 코로나로 인한 배달 수요 폭주로 월 500만원까지의 수익을 올리는 라이더까지 있는 것으로 보시면 그들의 무리한 질주가 어느 정도 이해는 간다. 오토바이 운전만 가능하면 얼마든지 돈을 벌 수 있어 젊고 어린 학생들까지 배달 전장에 뛰어들어 관리 또한 잘 안되다. 보니 그들에 대한 편견과 인식이 더욱더 악화돼가고 있습니다.

잘 보고 있자면 무리한 튜닝과 헬멧 미착용으로 미관상 안좋은 이미지를 풍기는 것은 기본이며 그 튜닝으로 배기음 등을 지나치게 높이는 등 소음을 야기하는 그들을 보고 있자면 정부에서 제대로 단속을 하고 있는 것인지 한숨이 나올 때가 많습니다..


imgCaption0
인도주행 벌금

인도주행 벌금

인도 보행자가 기준이 되어 보행자가 다니는 도로를 의미합니다. 오토바이, 자동차 주행 불가

오토바이와 차량이 주행하는 도로가 아닌 사람이 걸어 다닐 수 있도록 만들어진 도로이기 때문에 오토바이 주행할 수 없습니다. 픽업 혹은 전달하는 과정에서 피치 못할 사정배달으로 인도 올라가야 한다면 오토바이를 직접 끌어서 움직여야 합니다. 시동 끈 상태로 인도에서 오토바이 끌고 가야 하며, 시동 켜져 있으면 안 됩니다.

도로교통법에서 오토바이를 포함한 모든 차량은 인도에서 주행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고, 적발 시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처벌받게 됩니다. 단, 도로가 아닌 곳을 통해 출입해야 하는 경우에는 횡단해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보행자를 위협해서는 안됩니다.

후면 단속 카메라 위치 파악하는 방법 안내

신호를 100 지킨다는 건 사실 어려운 부분입니다. 운전 조작의 실수 혹은 인간이기에 원하지 않는 실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갑작스러운 스피드미터 고장으로 지정된 속도보다. 조금 더 빠르게 이동하며 과속할 수 있고, 높은 화물차로 인해 시야에 신호등이 보이지 않아 감속이 늦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용 오토바이는 무거운 짐을 싣는 경우 브레이크가 밀려 정지선을 넘어 정차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면 단속 카메라 위치를 느끼고 그 구간에서는 더욱 조심을 필요한데요. 후면 단속 카메라 위치 파악하는 방법 중 현재 가장 유용한 방법 안내드리겠습니다. 신호위반을 독려하는 것이 아닌 혹여 실수할 수 있는 여건에서 더 주의하기 바라는 차원에서 정보 전달드립니다.

오토바이 소음 과태료

오토바이 소음에 대한 법이 개정되었습니다. 올해 23년 7월 1일부로 환경부는 소음진동관리법에 따라 이륜차 소음 규제 법령이 시행되었습니다. 23년 기준 30년 만에 소음 연관 규제가 강화되었습니다. 평소 오토바이 머플러를 불법튜닝하고 다니던 분들은 순정 머플러를 다시 장착하거나 촉매 넣어 소음을 줄여야 합니다. 오토바이 소유자는 과거 105dB 이륜자동차 배기 소음 허용기준을 적용받거나 혹은 제작 배기 소음 인증시험 결과 값에 5dB 더한 값으로 적용받게 되었습니다.

새로 제작 및 판매되는 이륜자동차는 배기 소음 인증시험 결과 값에서 5dB를 초과 운행할 수 없습니다. 제작사는 결과 값이 표시된 표지판을 차체 혹은 차대의 보기 쉬운 곳에 고정하여야 합니다. 위반 시 2천만 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습니다.

포상금 파파라치의 등장

요즘에 영상 플랫폼을 보고 있자면 딸배헌터라는 닉네임으로 이런 불법 오토바이 운전자들을 촬영하여 신고하고 그것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튜브 수익까지 올리고 있는 기발한 사람도 등장했습니다. 이 사람도 포상금을 신청했는지까지는 파악하지 못하지만 일반 시민들도 교통신호 위반 등을 하는 신고 하여 포상금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참여후 신호 위반 차량 및 이륜 차등을 촬영하여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신호위 반등의 항목으로 신고 시 포상금 건당 4000원, 자동차 관리법 위반 내용번호판을 가리거나 훼손의 경우 6000원의 포상금이 지금 됩니다.

매월 20건이 최대인데 오늘 날 촬영하면 12시간이면 끝날듯한 건수다. 분기별로 우수 활동자에게는 포상금까지 준다고 하니 생각 있는 분들은 동네 정화차 가입하여 포상금을 노려보자. 직업에는 귀천이 없지만 직업의 귀천을 만드는것 또한 사람이 아닐까 합니다. 위반을 하면 안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도주행 벌금

인도 보행자가 기준이 되어 보행자가 다니는 도로를 의미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후면 단속 카메라 위치 파악하는 방법

신호를 100 지킨다는 건 사실 어려운 부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토바이 소음 과태료

오토바이 소음에 대한 법이 개정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