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럼증 또 허벅지 근육 키우는 법

어지럼증 또 허벅지 근육 키우는 법

그래서 준비한 너무 간단한 자료,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아두면 좋은 우리 몸의 근육 이름을 정리해봤습니다. 트레이너 분들이나 오래 운동하신 분들 중에는 근육 이름을 외국어로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 못 알아들으면서도 파악하는 척하게 되고, 모호하게 내가 작아지는 느낌이 들거든요. 알아두시면 그런 상황을 예방해볼 수 있습니다. 근육명칭 및 근육의 모양과 특성을 알아두면, 뭔가 알고 있다는 뿌듯함 외에도 운동 시 부상 방지와 효과적인 근육 단련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만, 일반 운동기구 명칭이나 신체 명칭과 다르게 라틴어에서 유래된 단어들이기 때문에 다소 어색할 수 있습니다.


운동 방법
운동 방법

운동 방법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운동 방법은 다양합니다. 여기서는 특히 효과적인 몇 가지 운동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스쿼트는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는 가장 보편적인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다리와 엉덩이, 그리고 하체 전체의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두 발을 어깨넓이로 벌리고 서서, 무릎을 구부립니다.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상체는 곧게 유지합니다.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무릎을 구부립니다.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허벅지 근육강화 운동 추천
허벅지 근육강화 운동 추천

허벅지 근육강화 운동 추천

그렇다면 이런 허벅지 근육강화 운동에 도움이 되는 일반적인 운동 4가지를 난도가 낮은 차례대로 정리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비교적 집이나 사무실 등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는 운동부터 헬스장에 기구등을 이용한 운동에 대하여 이야기하겠습니다. 허벅지 근육 강화운동 1 맨몸스쿼트 가장 간단한 맨몸운동으로 사무실, 집등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할 수 있는 허벅지 근육강화 운동입니다. 많은 초보자분들 혹은 중량을 다루기 어려운 여성분들에게 권하는 가장 효과적이며 보편적인 운동으로 맨몸 스쿼트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허벅지 근육 강화 맨몸 스쿼트는 허벅지 근육을 강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근육량이 늘어나면 대사량이 증가하여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엉덩이 근육 강화: 맨몸 스쿼트는 엉덩이 근육을 강화시키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코어 운동기구 2

코어 운동기구란 무엇인가요? 코어 운동기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코어 운동기구는 여러가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어 근육의 강화 코어 운동기구를 사용하면 복부, 허리, 엉덩이, 골반 근육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세를 개선하고 체중 분산을 도와줍니다. 균형 향상 코어 운동을 통해 균형과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강한 코어 근육을 가지면 일상 생활에서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지방 연소 코어 근육을 운동시키면 전신 근육을 사용하므로 지방 연소에 효과적입니다. 이를 통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신체 구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상체와 하체 조정: 코어 운동기구를 사용하면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체 근육 단련법

어떤 운동을 해야 가장 효율적으로 하체를 단련할 수 있을까? 하체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 대부분은 무릎을 굽혔다가 강하게 펴는 동작, 하체의 폭발적인 동작을 위해서는 허벅지의 외측광근앞 허벅지 바깥쪽 근육과 종아리 부위의 근육을 강화하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외측광근이 늘어나는 정도가 클수록, 비복근종아리 근육이 밀어주는 시간이 길며, 외측광근이 늘어나는 정도가 클수록 더 큰 운동량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후면 근육 명칭

세부적인 근육 명칭은 조금 어색하죠? 큰 근육군이 아닌 작은 근육들은 이름도 조금 복잡하고 길게 느껴집니다. 또한 단어들이 입에 잘 붙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팔 근육군에 속한 상완요골근은 Brachioradialis 브레키오래디알리스라고 부르는데 왠지 영어 같지 않고 다른 외국어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저희가 흔히 언급하는 가장 큰 등근육인 광배근은 Laissimus Dorsi 라티씨머스 돌시 라는 이름인데, 역시나 입에 잘 붙지 않고 어색한 느낌입니다.

라티씨머스 돌시라는 이름을 줄여서 Lats 랫 으로 부릅니다. 랫이라고 부르니 좀 입에 잘 붙는 느낌입니다. 저희가 헬스장에서 많이 하는 운동 중 랫 풀 다운이라는 운동이 있는데, 바로 광배근을 사용해서 아래로 끌어당기는 운동을 말합니다. 위 사진 해상도가 좋지 않아서, 일부 근육 이름을 텍스트로 적어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운동 방법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운동 방법은 다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허벅지 근육강화 운동 추천

그렇다면 이런 허벅지 근육강화 운동에 도움이 되는 일반적인 운동 4가지를 난도가 낮은 차례대로 정리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어 운동기구 2

코어 운동기구란 무엇인가요? 코어 운동기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코어 운동기구는 여러가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