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경찰청 무기계약근로자 채용 공고입니다

전라북도경찰청 무기계약근로자 채용 공고입니다

2023년 1차 경찰시험 경쟁정도 및 연도별 지원자 현황에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3월 25일에, 1차 경찰시험이 있습니다. 시험시간, 가답안 오픈 시간 등은 전에 포스팅한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경 지역별 경쟁률을 보면, 서울 14.4대 1, 경기남부 22.8대1, 경기북방 28.4대 1, 부산 15.2대 1, 대구 20.6대 1, 인천 17.7대 1, 대전 25.7대 1, 울산 31.6대 1, 세종 12.7대 1, 광주 29.1대 1, 강원 13.4대 1, 충북 16.3대 1, 충남 13.9대 1, 전북 14.1대 1, 전남 13.2대 1, 경북 13.2대 1, 경남 14대 1, 제주 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제주도가 31대 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고된정도 및 합격률
고된정도 및 합격률

고된정도 및 합격률

전산세무 2급은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자격증에 속합니다. 전문대학 졸업 수준의 회계 지식을 갖추고, 전산세무회계 프로그램을 이용한 세무회계 기본업무를 처리해야하는데요. 여러가지 세법은 물론, 암기해야할 것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부가가치세 신고서의 작성과 가산세 계산부분은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평균적으로 40%정도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2022년 ~ 2023년도 전산세무 2급 합격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산세무 2급 쓸모
전산세무 2급 쓸모

전산세무 2급 쓸모

시험에 앞서 전산세무 2급 쓸모가 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기본적으로 세무회계쪽 자격증은 세무사사무실등은 물론 일반 기업에서도 굉장히 좋아하는 자격증입니다. 회계 관리하는 인원은 꼭 필요하기 때문에, 연관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에게 조금 더 좋은 기회를 주는 것이죠. 또, 학력이나 성별, 나이, 경력단절등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취업 및 이직의 폭이 넓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한국세무사회에서는 연관 자격증 취득 시의 우대사항을 기재해놓고 있습니다.

친구 아버님의 초상집에 문상 가는 꿈으로 복권 당첨

또또복권 제66회 2차 추첨2001.11.25에서 또또복권 사상 최고액인 10억 원에 당첨된 송 할아버지대전시, 65세는 당첨되기 며칠 전, 10년 전 죽은 친구 아버님의 초상집에 문상 가는 꿈을 꾸었다.

방안에는 혼자밖에 없었고, 시신을 저 혼자 물끄러미 바라보다. 꿈에서 깨어났어요. 10년 전 임종하신 어른의 모습이 얼마나 선명하게 보이던지, 꿈에서 깨어나 며칠 동안머릿속에서 떠나질 않아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그 꿈이 이런 큰 행운을 몰고 올지 정말 몰랐습니다.

문상을 가서 방안에 혼자밖에 없었던 것이 자신에게만 물질적 자산의 승계자로서 재물이나 이권의 성취가 이루어질 것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생한 꿈은 꿈으로 예지 된 일이 반드시 실현되고 있으며, 또한 꿈으로 예지 된 일이 아주 중대하고 엄청난 일로 이루어짐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시험 시 유의사항

시험당일에는 반드시 유효신분증을 소지해야만 합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이 가능하며, 신분증 미소지자는 응시할 수 없습니다. 의료보험증, 주민등록 초등본, 학생증, 회원증, 자격증, 모바일 신분증등은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시험당일 수험표를 출력하지 않아도 모바일 수험표를 이용해서 시험장에 입실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수험표에는 수험번호 및 시험장약도, 수험생유의사항등이 기재되어 있으며, 시험당일 다른 수험표 검사를 하지 않습니다.

전산세무 2급 시험시간은 1230 1400이며, 시험 스타트 후에는 입실이 불가합니다. 휴대폰, 메신저, 인터넷, 개인 USB 등은 절대 사용할 수 없으며, 스마트 기기는 시험 스타트 전에 전원을 꺼야 합니다. 이를 사용하거나 휴대폰이 울릴경우(소리, 진동) 부정행위로 간주해 퇴실처리됩니다.

그 외 참고사항

응시자는 자격요건과 담당예정업무 등이 적합한가를 첫번째 판단하여 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응시원서 상의 문서 착오 혹은 누락이나 연락불능, 합격자 오픈 미확인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귀책사유가 될 수 있으므로, 합격자 발표일 등 시험일정과 안내사항, 합격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공무원임용시험령 제51조에 따라 임용시험에 있어서 부정행위를 하거나 시험에 관한 소명서류에 허위사실을 기재하여 시험결과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행위를 한 사람에 대하여는 당해 시험을 정지하거나 합격결정을 취소하고 그 처분이 있는 날로부터 5년간 동 령에 의한 시험, 그 밖의 국가공무원임용을 위한 시험의 응시 자격을 정지합니다.

부정행위로 처분 받을 경우 다른 공무원 시험 실시기관이 조회할 수 있도록 인사혁신처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제출된 서류에 기록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최종합격 및 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된정도 및 합격률

전산세무 2급은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자격증에 속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산세무 2급 쓸모

시험에 앞서 전산세무 2급 쓸모가 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친구 아버님의 초상집에 문상 가는 꿈으로 복권

또또복권 제66회 2차 추첨200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