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감 후보 김영춘 김지철 이병학 조영종 여론조사 결과 정리

충남교육감 후보 김영춘 김지철 이병학 조영종 여론조사 결과 정리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였던 이재명 상임고문이 인천 계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윤형선 후보에게 지지율이 역전 당했습니다. 최근 공개된 여론조사에서 윤후보가 이후보를 앞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합니다. 521일 공개된 여론조사에서 지금까지 이재명 후보가 앞서다가 처음으로 윤형선 후보에게 오차범위 내에서 밀리는 것으로 나타나자 국민의힘은 고무된 분위기입니다.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후보 국민의힘 윤형선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후보 국민의힘 윤형선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후보 국민의힘 윤형선

당초에 이재명 후보가 분당갑으로 출마가 예상되었으나 인천 계양을로 출마를 결정하면서 국민의힘은 중량감 있는 후보군들에 대한 검토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희숙 전 의원을 비롯 이재명 후보와 각을 세운 배우 김부선까지 여러 설이 있었지만 25년간 지역의 일꾼으로 활동한 윤형선 후보로 최종 결정을 했습니다.

윤형선 후보는 지난 국회의원 선거에도 출마를 해 38.74%의 응원을 받아 송영길 의원과 1만 7천표 차이를 보일 정도로 큰 격차를 보였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페이스북에 윤형선 후보로 이길 수 있다라는 판단을 하고 있다고 전하며 결집을 호소하였습니다.

공주시 지난 대선 결과
공주시 지난 대선 결과

공주시 지난 대선 결과

6월 1일 지방선거는 대선을 치른 지 3개월도 채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실시되기 때문에 대통령 선거결과를 통해 정권 성향 지도를 파악하기 용이합니다. 지난 대선에서 공주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28,472표로 41.71의 득표율을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37,339표로 54.7를 득표하여 8,867표 차이로 윤석열 후보가 앞서 12.99의 차이를 보이는 상황입니다.

천안시장 가장 알맞은 후보는

이번 여론조사에서 발표한 천안시장 후보지지도에서는 국민의힘 박상돈 후보가 45.4, 더불어민주당 이재관 후보가 29, 정의당 황환철 후보가 0.7, 무소속 전옥균 후보가 0.9로 나타났습니다. 당선가능성에서도 국민의힘 박상돈 후보가 51.3, 더불어민주당이재관 후보가 32.7로 이런 지지율 추세가 이어진다면 국민의힘 후보에게 유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아직까지 투표일까지는 많은 시간이 남아있는 만큼 여론의 변화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후보 국민의힘

당초에 이재명 후보가 분당갑으로 출마가 예상되었으나 인천 계양을로 출마를 결정하면서 국민의힘은 중량감 있는 후보군들에 대한 검토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주시 지난 대선 결과

6월 1일 지방선거는 대선을 치른 지 3개월도 채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실시되기 때문에 대통령 선거결과를 통해 정권 성향 지도를 파악하기 용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천안시장 가장 알맞은

이번 여론조사에서 발표한 천안시장 후보지지도에서는 국민의힘 박상돈 후보가 45.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