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30 가지 효능 항암작용, 눈 건강, 다이어트

EP30 가지 효능 항암작용, 눈 건강, 다이어트

여러분들은 가지를 좋아하시나요? 가지는 호불호가 강한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가지의 효과를 알게되면 챙겨 먹게 되실 겁니다. 가지 효증을 알기 전에 먼저, 어떤 가지를 골라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시는 색깔이 선명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양이 구부러지지 않고 곧은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입한 가지는 밀봉하여서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이 좋은데, 드시기 전에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어 드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렇다면 가지는 우리에게 어떤 이점을 가져다줄까요? 첫 번째는 혈관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가지의 보라색은 나수닌이라는 성분을 포함합니다. 이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가지 보관 방법
가지 보관 방법

가지 보관 방법

씻지 않은 통 가지 며칠 내에 드실 계획이라면 직사광선을 손해 서늘하고 마른 곳에 실온 보관하시면 됩니다. 조리대나 시원한 베란다나 선반은 단기 보관에 적합합니다. 냉장보관 더 긴 시간 보관하려면 씻지 않은 것을 냉장고 야채실 서랍에 넣어주세요. 최적의 수분 수준을 유지하려면 구멍이 뚫린 비닐봉지에 보관하거나 젖은 종이 타월에 싸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습기 축적을 방지하기 위해 약간의 공기 흐름이 필요하므로 밀폐 용기에 보관하지 마세요. 손질한 경우 가지를 이미 자른 경우 잘라낸 부분을 플라스틱 랩으로 단단히 감싸거나 밀폐 용기에 넣으세요. 신선도를 유지하려면 냉장고에 보관하고 며칠 내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냉동 보관 지양 가지를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얼려도 되지만, 해동 후 식감이 바뀔 수 있습니다.

피부 개선
피부 개선

피부 개선

가지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노화를 억제시켜 주는 역할을 하며,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어 피부의 매끈함과 탄력을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풍부한 루페올 성분은 여드름, 피지, 주근깨와 같은 피부의 나쁜 요소를 없애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가지의 풍부한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A는 망막에 존재하는 로돕신 재합성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눈이 피로할 때 도움을 주며, 시력을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야맹증, 안구 건조증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화 불편
소화 불편

소화 불편

몇몇 분들에게는 가지가 위장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팽만감, 가스 혹은 소화 불량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Journal of Food and Chemical Toxicology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참가자의 위장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섬유질과 알칼로이드와 같은 특정 화합물이 민감한 몇몇 사람에게 소화 불편을 유발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가지를 완전히 익히면 열이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일부 화합물을 분해할 수 있으므로 이런 효과 중 일부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지를 어슷썰어 데친 후 고추장, 간장, 설탕, 마늘, 참기름 등 여러가지 양념과 함께 무친 요리로, 매콤하고 고소한 맛을 내며, 밥반찬으로 자주 즐겨 먹습니다. 얇게 슬라이스 한 가지를 부침가루와 계란을 이용해서 부친 요리로,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밥반찬과 술안주로 인기가 있습니다. 가지와 여러가지 야채를 볶아 달콤하고 간장 기반의 양념으로 맛을 낸 요리로, 고기나 해산물과 함께 볶을 수도 있으며, 밥과 함께 먹기 좋습니다.

가지를 여러가지 야채와 함께 찜하는 요리로, 간장, 고추장, 설탕, 다진 마늘 등으로 양념하며, 부드러온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Q5 가지의 생으로 먹을 수 있나요?

아니요, 가지는 생으로 먹을 시 감자의 싹에 있는 독 성분과 같은 솔라닌이 들어 있습니다. 사실 솔라닌은 감자 독이 아니라 가지 독이라는 사실 그러니 익은 가지만, 조리해서 드시길 권유드립니다. 몇 안되는 독특한 색상과 맛을 비롯해 화려한 영양소들로 애정을 받은 가지는 대한민국에서 뿐 아니라 세계 여러 음식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 효능은 천연 화합물인 피토케미컬과 크롤로겐산 함유로 항산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나수닌과 플라보노이드 함유로 암세포 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안토시아닌 함유로 염증 성분을 줄이는 역할도 합니다. 다만, 몇몇 분들은 섭취 시 솔라닌 때문이 아닌 위장 불편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옥살산염이 마그네슘과 칼슘과 같은 무기질 흡수를 저해할 수 있으니, 신장 결석을 비롯한 골다공증 연관 약을 드시고 계시는 분들은 담당 의료진에게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지 보관 방법

씻지 않은 통 가지 며칠 내에 드실 계획이라면 직사광선을 손해 서늘하고 마른 곳에 실온 보관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피부 개선

가지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소화 불편

몇몇 분들에게는 가지가 위장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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