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용량 확장하는 micro SD카드 추천, 넣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 용량 확장하는 micro SD카드 추천, 넣는 방법

참고해서 내가 SD카드를 포맷할 때 사용한 툴은 SD Card Formatter다. 나름 SD 카드 규격을 제정하는 단체인 SD Association에서 만든 공식 툴으로, 윈도우나 맥 기본 포맷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여기서 제공하는 툴으로 해결되었다는 사례가 많아서 나도 SD카드 상태가 뭔가 이상합니다. 싶으면 기본적으로 이 툴로 포맷을 해보는 편입니다. 하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해당 툴은 먹히지 않았고, 뭔가 파티션 구조가 꼬여서 그런 걸 수 있겠다.

싶어 파티션을 싹 다. 날리고 다시 만드는 작업도 진행해 보았습니다. 여기서 내가 사용한 툴은 Minitool Partition Wizard였다. 하지만 리파티셔닝 시도까지 결국 실패로 돌아갔고, 모든 툴이 포맷이 성공적으로 한 해낸 완료되었다고 표시하지만 이야말로 SD카드를 열어보시면 포맷 전의 파일이 모두 그대로 살아있었습니다.


SD 카드 정보
SD 카드 정보


SD 카드 정보

본격적인 소개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최근 micro SD 전면을 보시면 그 좁은 공간에 이것저것 많이 기록된 것이 보입니다. 대체 어떠한 정보들이 쓰여져 있고, 어떤 차그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micro SD 전면에는 먼저 제조사가 적혀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SD 카드 제조사는 굉장히 많습니다. 유명하고 많이 활용하는 제조사는 삼성이나 샌디스크, 레노버나 소니 등등이 있습니다. 물론 최애하는 제조사가 있을 수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성능과는 큰 영향이 없습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대부분이 최애하는 브랜드는 안정성과 같은 단순히 성능 외의 부분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그 다음은 용량 입니다.

용량은 256GB이고, 가격은 59,770원입니다. 읽기 속도는 100MBS로 권장 속도입니다. 아무래도 느낌상 스위치 전용으로 나온 마이크로 SD 카드이기 때문에, 조금 더 좋을 거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