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골 끓이는법 사골 끓일때 주의할 점과 팁 사골 더 진하게 끓이기

사골 끓이는법 사골 끓일때 주의할 점과 팁 사골 더 진하게 끓이기

초보 주부에게 쌀뜨물은 간장, 고춧가루 같이 필요한 조미료 중 하나입니다. 요리를 못하시는 분이라면 쌀뜨물은 자주 만들어서 국에 활용하시는 게 좋아요. 쌀뜨물 보관법 효능 그리고 활용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쌀뜨물은 우리들이 밥을 하려고 쌀을 씻을 때 사골 국물 같이 뽀얗게 되는 물을 말해요. 저는 검은 찰 현미를 섞어서 쌀뜨물 색깔이 보랏빛이 돌아요. 일반 쌀만 사용하시면 뽀얀 사골국물 같은 색이 나오겠죠. 쌀뜨물 보관법도 간단하고 버리기도 쉬워서 밥을 할 때마다.


호박의 효능
호박의 효능

호박의 효능

1 소화 및 장 건강 지원 호박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장 건강을 이어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러 유형의 호박에 함유된 비타민 등 여러 영양소들도 소화기관의 건강에 기여하며, 소화 불량이나 복통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2 간 건강 호박에 함유된 비타민 E와 카로틴은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으로, 간세포의 손상을 예방하고 산화적 손상을 줄여줍니다. 또한, 이런 영양소들은 간 지질 과산화의 억제 효과를 나타내 그리고 간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체중 관리 및 건강한 에너지 공급 호박에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함으로써 건강한 에너지 공급원이 되며,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높아 포화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주기적인 호박 섭취를 통해 체중 관리를 돕고 우리 몸의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골 요리법 사골 미역국 레시피
사골 요리법 사골 미역국 레시피

사골 요리법 사골 미역국 레시피

건미역을 물에 5분 정도 불려줍니다. 불린 미역은 흐르는 물에 세척해 줍니다. 국거리용 부위를 키친타월에 핏기를 닦아서 볶아줍니다. 냄비에 국거리용 소고기와 참기름, 다진 마늘, 후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소고기 표면에 색이 변하면, 미역을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준비한 사골육수와 물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국간장과 참치액으로 취향껏 밑간을 해줍니다.

사골의 부작용

대조적으로 높은 칼로리의 사골은 과하게 섭취하면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에 맞는 양으로 섭취하면 건강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골에는 비타민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비타민A는 비타민A 중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두통, 구토, 피부 변화, 골격과 같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사골에는 동물 뼈와 연관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고기 알레르기 있을 겨울 섭취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1차 끓이기 4시간

제가 여러 번 해보니 국물이 뽀얗게 나오는 관건은 오래 끓이는 것입니다. 한 3시간쯤 되면 불을 끄고 싶은 감정을 참으시고 4시간 까지 끓여주세요. 국물이 반 정도 줄어들면서 물이 뽀얗게 나옵니다. 큰 냄비도 중요해요. 저는 냄비에 뼈가 12 정도 차지했던 것 같네요. 물을 많이 부어서 끓여주세요. 강불로 끓이다가 팔팔 끓으면 뚜껑 닫고 중불로 약불 아닙니다 4시간 끓여주세요. 첫물부터 아주 뽀얀 국물을 만나실 수 있을 거입니다. 1차 끓인 물은 다른 곳에 옮겨주어 시원한 곳에서 식혀주세요. 저는 주택이라 밖에서 식혀주었어요. 밖의 기온이 35도 정도 냉장고 온도입니다.

사골 끓이는 방법

1. 사골 1kg, 잡뼈 1kg, 스지 300g을 찬물에 넣고 핏물을 뺍니다. 최소 3시간에서 6시간 이상 핏물을 빼야 하는데, 1시간에 한 번씩 물을 교체하면서 뼈의 위치를 바꾸어줍니다. 사골과 잡뼈를 섞어야 사골의 육수가 더 진하게 우러나옵니다. 2. 7시간 핏물을 뺀 다음, 사골과 잡뼈를 냄비에 뼈가 잠길 정도로 넣고 끓여줍니다. 3. 15분 정도 끓여주면 지저분한 거품이 올라오는 대로 걸러냅니다. 시간은 10 2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4. 첫 번째로 끓인 물은 채에 걸러 뼈만 남기고 끓인 물을 버립니다. 찬물에 뼈를 깔끔하게 씻어줍니다. 5. 깨끗한 냄비에 사골을 넣고 물을 넉넉하게 부어줍니다. 센 불로 끓여주다가 물이 끓어오르면, 거품과 기름을 제거한 다음 약불로 줄이고 6시간 끓여줍니다.

단호박 12개 멥쌀 12컵 소금, 설탕 각 약간씩 선택적 잣, 호두와 같은 견과류로 소량의 속깍질선택적 1. 멥쌀은 깨끗이 씻어 물에 약 30분간 불려줍니다. 2. 단호박 껍질을 제거하고 씨를 떼어낸 다음 깨끗이 씻어주세요. 3. 단호박을 큼직한 조각으로 썰어 찜기에 찜 20분간 찌세요. 4. 멥쌀을 체에 받쳐 불린 물을 버리고 소량의 물을 재분배합니다. 5. 익은 단호박을 믹서기에 넣고 물을 소량 더해 섞어 퓌레 형태로 만듭니다.

6. 호박 퓨레와 불린 멥쌀, 그리고 남은 물을 함께 넣어 중불에서 조리합니다. 7. 죽이 걸프지 않도록 한번은 저으면서 완전히 익힙니다. 8. 맛있다면야 소금과 설탕인 필요 없습니다. 호박은 한국인이 즐겨 먹는 인기 식재료로 건강한 식습관에 큰 도움을 주려는 아이템입니다. 여러가지 유형의 호박을 즐겨 먹음으로써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호박의 효능

1 소화 및 장 건강 지원 호박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장 건강을 이어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사골 요리법 사골 미역국

건미역을 물에 5분 정도 불려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골의 부작용

대조적으로 높은 칼로리의 사골은 과하게 섭취하면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