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4 자급제 중고폰 구매후기

애플 아이폰14 자급제 중고폰 구매후기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새로운 아이폰15 라인업iPhone15, iPhone15 Plus, iPhone15 Pro, iPhone15 ProMax이 Apple Event를 통해 발표되며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의 인기 제품인 프로 시리즈의 최신형 아이폰15 프로와 전작인 아이폰14 프로를 제대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이 두 스마트폰을 비교 분석하여 어떤 성능이 향상되었는지 조회해보고 새로운 아이폰 프로 시리즈에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데이터를 준비하였습니다.

지금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결국, 아이폰 15 프로일 수밖에 없는 이유
결국, 아이폰 15 프로일 수밖에 없는 이유

결국, 아이폰 15 프로일 수밖에 없는 이유

아이폰 15 프로를 가장 망설이는 이유 중 하나인 내구성 이슈는 결론적으로 큰 문제가 아닙니다. 한 외국 유튜버가 아이폰 15프로 벤딩테스트 후 탕후루 에디션이라는 말이나 왔지만 저희가 평소에 일부러 극단적으로 구부릴 일이 없을뿐더러 티타늄 프레임 자체가 휘어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그립감을 위해 모서리 곡률이 둥글게 변해서 바닥에 떨어뜨리면 후면 유리의 파손이 조금 더 쉬울 수 있으나 후면 유리의 파손 위험 또한 케이스를 통해 쉽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이슈인 발열 이슈를 통한 성능이 저하될 수 있었으나 애플의 iOS 17.0.3 긴급 업데이트를 통해 15프로와 14프로의 발열 차이가 느끼기 어려울 만큼 개선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영상 5분 14초부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티타늄과 조화로운 영롱한 색상
티타늄과 조화로운 영롱한 색상

티타늄과 조화로운 영롱한 색상

아이폰14 프로 색상은 스페이스 블랙, 골드, 실버, 딥퍼플 4가지 색상이 있다면 아이폰 15 프로 색상은 블랙티타늄, 화이트티타늄, 블루티타늄, 내추럴티타늄이 있습니다.

14프로는 스테인리스와 무광의 고급짐의 조화를 보여줬다면 15프로는 티타늄과 조화로운 색상인 톤다운된 어두운 색으로 차가우면서 한 번에 고급스러움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체감이 확 드는 경량화
체감이 확 드는 경량화

체감이 확 드는 경량화

아이폰14 프로의 무게는 스테인리스 소재가 들어갔기에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굉장히 무겁기로 말이 많았습니다. 몇몇 유저는 손목이 아프다고 호소하기도 했는데요, 그해 비해 아이폰 15 프로는 티타늄 소재가 탑재되며 14프로에 비해 19g이나 줄어 굉장히 가벼워졌습니다.

14프로에서 굉장히 무거움을 느껴 더 이상 프로 시리즈를 원하지 않거나 무게 때문에 망설였다면 가벼워진 15프로는 자신 있게 가벼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및 빌드 품질

iPhone 15 Pro 아이폰15 프로는 항공우주 등급의 합금 알루미늄 프레임과 세라믹 후면 패널이 특징인 세련된 티타늄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내추럴, 블루, 화이트, 블랙의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조금 더 튼튼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iPhone 14 Pro 아이폰14 프로는 수술용 그레이드의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과 무광택 유리 뒷면으로 깔끔하고 화려한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랙, 실버, 골드 그리고 딥퍼플과 같은 클래식한 색상 옵션으로 제공되어 색상으로부터 나오는 숭고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소하지만 큰 차이점, 액션버튼

애플은 예전부터 측면에 있는 물리 버튼을 통해 쉽고 직관적으로 무음 모드를 할 수 있게끔 탑재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15 프로부터 액션버튼이 탑재되어 무음모드, 집중모드, 카메라, 손전등, 음성메모, 번역, 단축어등 본인이 요구하는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액션버튼을 통한 음성 메모를 할 경우 티 나지 않게 녹음하여 안절부절한 상황으로부터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적극 권하는 사람이 있다면?

아이폰 15 프로를 적극 권하는 분이 있다면 프로시리즈가 필요하지만 무거워서 진지하게 생각하는 분, 1년마다. 바꾸시는 분, 애플만의 디자인과 감성을 인지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최근 아이폰이 삼성보다. 자주 구매하시는 분이 많은데 가장 큰 이유는 중고가 방어가 확실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영상촬영과 사진을 전문적으로 찍기 위해서 캐논, 소니등 고급카메라를 많이 구매했었으나 최근에는 아이폰 또한 카메라 화질이 워낙 좋아져서 카메라 대신 많이 산다는 편입니다.

만약 여러분도 영상편집, 유튜브 등 영상 미디어 쪽에 관심은 있으나 카메라 구입이 부담된다면 아이폰 15 프로를 통해 가볍게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요? 언제나 요구하는 목표와 실천과 함께 가치 있는 삶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14 사용 후기

보통 아이폰SE2를 이용하다가 아이폰14로 넘어가니 속도면에서 체감이 많이 났다. 아이폰 13에서 아이폰 14로 옮기면 속도체감이 나질 않는다고 하지만 아이폰SE2를 사용하다보니 중간에 앱 멈춤도 많았고 앱을 다중으로 키면 아이폰이 못버티는게 보였음. 또한 배터리 사용 측면에서도 오래가는게 체감이 됩니다. 머 고질적인 문제엿지만 고생했다.

자주 묻는 질문

결국 아이폰 15 프로일 수밖에 없는

아이폰 15 프로를 가장 망설이는 이유 중 하나인 내구성 이슈는 결론적으로 큰 문제가 아닙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티타늄과 조화로운 영롱한

아이폰14 프로 색상은 스페이스 블랙, 골드, 실버, 딥퍼플 4가지 색상이 있다면 아이폰 15 프로 색상은 블랙티타늄, 화이트티타늄, 블루티타늄, 내추럴티타늄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감이 확 드는 경량화

아이폰14 프로의 무게는 스테인리스 소재가 들어갔기에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굉장히 무겁기로 말이 많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