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 ‘원스톱 스마트 전자계약’ 도입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 ‘원스톱 스마트 전자계약’ 도입

오늘은 다수공급자계약의 프로세스에 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어디까지나 실내조명등으로 해본 경험밖에 없기 때문에 다른 세부 품목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참고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KC 안전인증 KC 안전인증에서 정밀 연구출하는 내용은 안전인증 신청 제품이 KC에서 명시하는 안전 항목을 준수했는지를 정밀 연구출하는 것입니다. 저는 등기구이기 때문에 등기구 항목에서 필요한 KC 안전인증 품목은 컨버터와 등기구가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인증을 신청하기 위해서 선 작업이 진행될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공장 인증입니다.


3 문서 유출입 예방 및 보안 강화
3 문서 유출입 예방 및 보안 강화

3 문서 유출입 예방 및 보안 강화

부서, 사용자, 장치별로 폴더 내 문서 목록 보기, 읽기, 수정, 삭제, 모든 권한의 6단계 권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권한이 있는 사용자만 문서에 접근해 기밀 문서에 대한 보안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문서 외부 전달 시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전송할 수 있는 외부 반출 승인 프로세스를 통해 공문서의 유출을 방지하고, 무단 복사 및 유출을 제어하기 위한 캡쳐 제어, 인쇄 제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 삭제 시에도 관리자만이 삭제할 수 있는 휴지통에 보관되기 때문에 실수 아니면 우발적인 문서 유실을 방지합니다.

모든 공공기관과 조달기업이 사용하는 공공제시 단일 창구

조달기업은 분야별 면허 등 자격요건을 미리 나라장터에 등록하면 1회 등록만으로 모든 공공기관의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조달기업은 나라장터 한 곳에서 모든 공공기관의 입찰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입찰공고, 입찰, 계약, 대금지급 등 제시 프로세스 전 과정을 전자화

입찰부터 계약, 대금지급까지 제시 전 과정이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처리되고, 입찰ㆍ계약 등의 연관 서류를 전자화해 빠르게 처리함으로써 공공기관, 조달기업 모두 효과적인 제시 노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조달청 나라장터란?
조달청 나라장터란?

조달청 나라장터란?

단 한번의 등록으로 공공기관의 공고, 입찰, 계약 체결, 대금 지급까지 모든 조달과정을 웹에서 처리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니다. 2002년 9월에 처음 구축되었습니다. 나라장터 개통 이전의 조달업무는 서류 중심, 수작업으로 처리되어 당시 조달행정의 효율성, 투명성, 안전성 개선이 시급한 환경이었습니다. 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 모든 공공기관의 조달업무 하나로 통합해 전자화 했고 이것이 나라장터시스템 입니다.

발전과 성장 나라장터는 개통 이후 우리나라 조달행정의 투명성, 공정성, 효율성을 비약적으로 높여 우리나라 전자정부 대표 혁신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나라장터 업체 등록 절차

공공입찰 참가를 통해 수요기관공공기관에 물품, 공사, 용역을 공급하려는 사업자 아래 클릭하여 상세내역 확인 1 사업자용 범용 인증서유료 발급 아래 공인인증기관 중 한 지점을 선택하여 사업자용 범용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제출서류를 지참하여 선택한 서류제출기관을 직접 방문, 인증서는 해마다 11만원씩 납부해야 합니다. 공인인증기관 홈페이지에서 지문보안토큰을 구매합니다. 경쟁입찰은 원리적으로 지문등록을 해야 합니다.

1단계 인증서 구매시 같이 구매대금결제하시길 바랍니다. 대금 결제 후, 을 출력하여 보관하면 됩니다. 지문보안토큰은 [3단계] 업체 등록 승인을 받으신 후 [4단계] 지문등록을 하기 위해 가까운 조달청을 방문하실 때 수령해볼 수 있습니다.

2 원활한 협동 체계 구축

버전 관리 기능을 통해 문서의 수정 내용을 손쉽게 확인하고, 중복 작업이나 문서의 누락을 방지합니다. 이를 통해 필요하지 않고 생성되는 동급 내용의 문서를 줄여 스토리지 관리까지 가능합니다.

또, 문서중앙화는 내부 협동 시 문서 원본이 아닌 문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내부 공유 URL을 사용해서 문서를 공유하기 때문에 문서가 수정될 때마다. 추가적인 전송을 하지 않아도 기존에 공유한 URL을 통해 최신 문서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외부 협동 시에는 다운로드 횟수, 기간,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한 외부 공유 URL을 통해 문서를 유통해 대용량 파일도 손쉽게 전송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누가, 언제 문서를 전송다운로드했는지 이력까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 상세물건 조달청 구매내역 검색방법

명백한 지역과 명백한 공공기관에서 조달청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내역을 2005년 이후 현재까지 검색가능한 사이트 알려드립니다.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랍니다.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된 업체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오늘은 조달의 날이 어떤 날인지, 나라장터 등록이용에 대한 사항부터 데이터검색 방법까지 설명드렸습니다. 이 포스팅으로 궁금한점이 조금이나마 해결되셨길 바랍니다. 조달청에 직원이 되기 위해서는 참조하여 지방직 말고 국가직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시고 합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3 문서 유출입 예방 및 보안

부서 사용자, 장치별로 폴더 내 문서 목록 보기, 읽기, 수정, 삭제, 모든 권한의 6단계 권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권한이 있는 사용자만 문서에 접근해 기밀 문서에 대한 보안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조달청 나라장터란?

단 한번의 등록으로 공공기관의 공고, 입찰, 계약 체결, 대금 지급까지 모든 조달과정을 웹에서 처리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라장터 업체 등록 절차

공공입찰 참가를 통해 수요기관공공기관에 물품, 공사, 용역을 공급하려는 사업자 아래 클릭하여 상세내역 확인 1 사업자용 범용 인증서유료 발급 아래 공인인증기관 중 한 지점을 선택하여 사업자용 범용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