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지원금액, 요금차감 및 신청방법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지원금액, 요금차감 및 신청방법

이번에는 에너지바우처에 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최근 난방비 인상으로 국민들에게 여러모로 경제적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에너지바우처는 최대 379,6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대상이 되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국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바우처이용권을 지급하여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희망하는 제도 2023년 총 지원금액은 세대별로 아래와 같습니다.


에너지 바우처 지원 금액
에너지 바우처 지원 금액

에너지 바우처 지원 금액

올해의 에너지 바우처 지원 금액은 동절기10월부터 4월까지 동안 세대당 평균적으로 30만 4000원입니다. 지원 금액은 세대원 수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1인 가구는 24만 8200원, 2인 가구는 33만 5400원, 3인 가구는 45만 5900원, 4인 이상 가구는 59만 7500원이 지원됩니다. 지원금은 바우처 형태로 제공되며 이 바우처는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요금을 감액하거나 국민행복카드로 등유, LPG, 연탄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원금액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원금액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원금액

가족의 수가 몇 명인지에 따라서 다르게 측정되며, 23년도 총 지원금액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작년에 대조적으로 지원 금액이 높아졌으며, 예시로 3인 가구의 경우 여름 66,700원과 겨울 225,800원으로 총 292,500원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수가 많은 경우 최대 379,600원까지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겨울 바우처 금액에서 여름으로 당겨서 쓰는 게 가능하며, 여름에 남은 바우처 금액은 겨울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너지 바우처를 신청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에너지 바우처를 신청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에너지 바우처를 신청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에너지 바우처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에는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인증 후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기술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 기간은 2023년 5월 31일부터 12월 29일까지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사용 방법

에너지 바우처는 사용 기간에 따라 하절기와 동절기로 구분됩니다. 하절기 전기 요금 감소 방식으로 사용 가능 동절기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요금 감소 방법 아니면 국민행복카드를 통한 연탄, 기름, LPG 구매 등의 사용 가능 에너지 바우처는 저소득 가정의 부담을 덜어주고 생활의 안정성을 도모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입니다. 취약계층에게는 많은 유익한 제도이므로 자격을 충족한다면 신청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에너지 바우처를 통해 여러분도 따뜻하고 시원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에너지바우처 사용방법은 1 요금감소 방식, 2 국민행복카드 방법 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자동으로 요금차감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요금차감, 국민행복카드 방법 중 선택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에너지바우처 신청 후, 은행에서 발급하여 직접 필요한 에너지등유, LPG, 연탄, 전기, 도시가스를 산다는 것입니다. 개개인의 경우에 맞게 클릭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신청방법

자동 신청 및 정보 변동 2022년도에 에너지 바우처를 받았고 정보에 변경이 없는 경우, 자격이 자동으로 유지됩니다. 이사나 세대원 수 등 정보 변경이 있는 경우, 신규 신청이 필요합니다. 신청 방법 에너지 바우처를 신청하는 방법은 방문신청, 직권신청, 온라인신청의 세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1. 방문신청 거주지의 읍면사무소 아니면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가능합니다. 관할 주민센터를 확인하려면 를 이용하여 주소를 입력하고 관할 주민센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직권신청 거동이 어려운 경우에는 담당 공무원에게 연락을 해 대상자 동의 후 직권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3. 온라인신청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 합니다.

에너지 취약계층들이 해당 글을 보고 신청 많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너지 바우처 지원 금액

올해의 에너지 바우처 지원 금액은 동절기10월부터 4월까지 동안 세대당 평균적으로 30만 4000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가족의 수가 몇 명인지에 따라서 다르게 측정되며, 23년도 총 지원금액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에너지 바우처를 신청하는 방법은 어떻게

에너지 바우처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