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순위 담보대출 (후순위 대출) 금리비교

후순위 담보대출 (후순위 대출) 금리비교

전세자금대출 금리비교 및 갈아타기 방법에 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부터 시작된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로 수많은 세입자들이 아침부터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등 주택대출 규모만 1,000조원에 육박할 만큼 관련 금융시장이 매우 큽니다. 이번 갈아타기 정책이 성공적으로 한 한 진행되고 금융시장이 좋은 태도로 요동치고 있는데요. 실제 주택담보대출을 통해 평균금리 하락이 1.55에 달하고, 1인당 월 25만원의 이자 절감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차주의 신용도가 상승하는 효과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정말 좋은 방향입니다.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절차 및 플랫폼 정하기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절차 및 플랫폼 정하기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절차 및 플랫폼 정하기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는 매우 쉽습니다. 금융회사별 대략적인 금리비교를 했으면 대출비교 플랫폼을 통해 대출상품을 비교하면 됩니다. 종합적인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비교플랫폼으로 대출상품 비교 낮은 금리 대출상품 다짐 금융기업 앱 아니면 영업점에서 대출평가 신청 2 7일간 대출평가 대출요건 확정, 계약 진행 대출비교 플랫폼은 4개입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핍니다. 인데요.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을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4군데 다. 사용하고 있으나 카카오페이를 제일 많이 사용해서 카카오페이로 진행했습니다. 해당 플랫폼에서 대출비교를 한 다음 아래 금융기업 자체 앱에서 대출을 진행하면 됩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월 평균 금리 추이
아파트담보대출 월 평균 금리 추이

아파트담보대출 월 평균 금리 추이

월평균 대출 금리의 차트를 한번 먼저 봐주시기 바랍니다. 12월의 경우 대출 금리가 기본적으로 하락 전환한 것을 차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을 제외한 전 은행들이 하락전환한 금리로 돌아섰습니다. 그 이유는 결국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를 24년에 단행하겠다는 발언 이후에 대출 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전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출 금리는 경남은행이 가장 저렴하게 대출 실행되었으며 그 뒤를 이어 케이뱅크 그리고 카카오뱅크 입니다.

현재는 4대로 유지되고 있지만, 24년 부터는 3 중후반대로 내려올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측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현황 매월
정부지원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현황 매월

정부지원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현황 매월

아래 제공드리는 금리는 매월 고시되는 최고 금리 기준으로 비교해드리고 있습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례 보금자리론 대출 상품이 우대형을 제외된 일반 대출 상품이 판매 중단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특례보금자리론의 경우 우대형만 현재는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기관에서는 아파트 가격이 급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고자 이런 조치를 취했으며, 현재는 디딤돌 대출 그리고 특례 보금자리론 우대형만 대출을 실행이 가능합니다.

현재 디딤돌 대출도 3.3대로 올라선만큼 이제는 조금 부담스러운 수준입니다. 현재 디미돌대출 상품의 연 소득 조건이 매우 완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최대 8.5천만원 이하까지로 상향되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당 대출 상품을 실행시킬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해당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전문직 대출의 장점

전문직을 위한 대출은 일반대출 보다. 낮은 금리 등 여러 혜택이 있으니 이제부터 분명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우대 금리 및 대출 한도 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으로, 종사자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높은 대출 한도를 제공하여 사업 확장, 자격증 취득, 교육 등 여러 목적으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무담보 대출 제공 대부분의 전문직 대출은 무담보 대출로 제공되어, 추가적인 담보물을 요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는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편리한 대출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3. 금리 우대 및 추가 혜택 종사자의 자격증 소지 여부, 연 소득, 신용 등에 따라 금리 우대 혜택이 부여됩니다.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준비서류

대출플랫폼에 등록된 개인 데이터를 통해 추가로 제출할 서류는 없습니다. 최근에는 앱에서 알아서 다. 가져오더라고요. 단, 전세 임대차계약서만 촬영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또한,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진행 시 임대인의 동의는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금융회사에서 계약 유지 중인지 확인차 연락할 수는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세자금대출 금리비교 및 갈아타기 방법에 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참고로, 이제 곧 2.26일부터 주택담보대출을 시작으로 스트레스 DSR 제도가 진행됩니다.

이전 DSR에 가산금리를 추가해서 대출 한도를 줄이는 제도입니다. 스트레스 DSR이 도입되기 전에 저렴한 이자로 갈아타기를 진행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절차 및 플랫폼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는 매우 쉽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월 평균 금리

월평균 대출 금리의 차트를 한번 먼저 봐주시기 바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정부지원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현황

아래 제공드리는 금리는 매월 고시되는 최고 금리 기준으로 비교해드리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